교수님이 디지털통신 시간에 4G와 5G의 차이를 비유해줌
4G는 개좋은 노른자 땅인데 그만큼 땅이 적어서 효율적으로 배분해야 하고 땅값이 비쌈
=사용 가능한 주파수 대역폭이 좁음
5G는 개넓은 땅이라 좀 넉넉히 써도 되는데 거의 황무지라 개간을 해야 함
=사용 가능한 주파수 대역폭이 넓음
Q. 근데 5G는 4G에 비해 광고한 만큼 20배나 빠르지 못할까?
힌트 : 위의 가정은 이론적인 이야기이다
교수님이 디지털통신 시간에 4G와 5G의 차이를 비유해줌
4G는 개좋은 노른자 땅인데 그만큼 땅이 적어서 효율적으로 배분해야 하고 땅값이 비쌈
=사용 가능한 주파수 대역폭이 좁음
5G는 개넓은 땅이라 좀 넉넉히 써도 되는데 거의 황무지라 개간을 해야 함
=사용 가능한 주파수 대역폭이 넓음
Q. 근데 5G는 4G에 비해 광고한 만큼 20배나 빠르지 못할까?
힌트 : 위의 가정은 이론적인 이야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