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원소를 구성할 정도로 큰 중성자/양성자 비율을 가졌기 때문이라는 것 같던데
더 핵자가 많은 Sn-124 같은 걸 쓰면 중성자 비율도 더 크고 부족한 양성자수 메꾸려고 페르뮴 같은 무지막지한 표적도 필요없어지니 더 좋은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갑자기?들었는데
더 무거운 충돌입자를 쓰지 못하는 이유가 단순히 현재 가속기가 저런 무거운 입자들을 충분히 가속하지 못해서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초중원소를 구성할 정도로 큰 중성자/양성자 비율을 가졌기 때문이라는 것 같던데
더 핵자가 많은 Sn-124 같은 걸 쓰면 중성자 비율도 더 크고 부족한 양성자수 메꾸려고 페르뮴 같은 무지막지한 표적도 필요없어지니 더 좋은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갑자기?들었는데
더 무거운 충돌입자를 쓰지 못하는 이유가 단순히 현재 가속기가 저런 무거운 입자들을 충분히 가속하지 못해서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