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미션에서 조합을 짤때 아예 토템형식으로 버프만 뿌리는 빌드를 짜긴 하는데, 어디까지나 특정 미션의 케이스고
거기 쓰이는 애들도 통상적인 미션에서는 서포트가 메인은 아니라고 봐도 됨
그나마 어빌셋 전체적으로 봤을때 서포트 메인인 웦이라 치면 트리니티 정도임
나머지는 서포트도 있다에 가까움
또 서포트라고 하면, CC를 빼고 봤을 때 크게 딜버프, 생존, 에너지관리 세가지 정도 케이스로 나뉠거잖음?
근데 여기서 딜버프 가진 애들은 무기 거치대라고 보통 자기 딜 올려서 무기로 적잡는 빌드로 씀
주변 아군한테 뿌리는건 특정 파티 짜고 가는게 아니라면 덤에 가깝게 보고
생존이랑 에너지의 경우엔 보통 기본적인 생존/에너지 관리는 자기가 알아서 챙기는걸 기본으로 봄
그렇기 때문에 생존/에너지 서포트도 마찬가지로 덤에 가까운거
무엇보다 병과별로 장비가 한정되어 그걸로 밸런스 잡는 게임이 아닌 것도 좀 큼
보통 그런 게임이면 서포터 장비를 약하게 잡아서 딜러와의 조합을 강제하게 될텐데
웦은 걍 무기 꼴리는거 들 수 있고, 그렇게 했을 때 딱히 딜이모자라냐 하면 그게 아니거든
그래서 서포트에 치중된 웦도 자기 딜할거 다 할 수 있고, 딜버프를 가진 웦이면 오히려 그걸 자기 강화 개념으로 보고 몹들 더 잘 잡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