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장의 진짜 문제는 비싼 비용도, 낮은 퀄리티도 아님
지금의 재무장 = 유료 밸런스 패치
인 게 문제임
사람들이 처음에 재무장 듣고 생각한 건, 다른 게임에 승급 같은 거 였음
신디나 아이리 처럼 초반만 쓰이거나 유진, 오새롬처럼 아예 안 쓰이는 애들을 살려주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나온 재무장은 샤오린, 앞으로 나올 팬드, 핑챙 생각하면
그냥 유료 밸런스 패치임
게임사에서 당연히 해줘야 하는 밸런스 패치를 유저가 돈을 내야만 받을 수 있는게 가장 근본적인 문제임
당연히 받아야 하는 밸런스 패치가 말도 안되게 비싸고, 그 비싼 값을 치뤄도 받는 퀄리티가 별로니까 더 문제가 되는 거지
재무장 비용 내려주면 괜찮을거 같다고 하는 사람이 몇몇 보이는데
재무장의 비용이나 퀄리티는 부가적인 문제지 진짜 문제는
게임사에서 당연히 해줘야 하는 서비스를 돈 주고 판다는 거임
이건 마치 돈을 내야만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는 거나 버그 고쳐준다는 거와 같은 말임
부디 카붕이들 중에 이걸 헷갈리는 사람이 없길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