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해머40k 막 스타크래프트 짝퉁처럼 생긴거 (이런식으로 말하면 어그로 잘끌림)

의 rts 인 돈오브워로 시작된 워해머갤러리

워해머갤러리에서 그 40k원작 보드게임을 흥미갖고잇는애들도잇엇고

거기 룰북이나 코덱스 번역해주는애들도잇엇고 암튼 그랫늗네


결국 이게 보드게임이란말야?

실제로 만나야됨


그래서 좀 불편한 상황이 많이잇엇음


1) 보겜유저들의 선민의식

pc겜만 하는 니들과 다르게

우린 보드게임, 정통 워해머를 즐기는 우월한 유저들이다

진짜로 이런애들이 잇엇음

소위 보덕이라 불리는애들

보덕들중에 게임설정 번역해서 올리는애들이 많으니

후빨하는애들도 많아서 대놓고 그런뉘앙스 풍기며 

위화감 조성하는게 잇엇음


2) 보겜 유저간의 갈등

당시 햇던사람들은 들어봣겟지만 오크타운 워해머광장 또 무슨존이더라 부산쪽에도잇고

암튼 다양한 오프 매장 혹은 플레이가능한 게임장이엿는데

보드게임인 이상 실제로 만나잖아

그니깐 자기들끼리 선을 못넘음 ㅋㅋ 실제로 만나니깐

개좆같아도 쌍욕못박고 은근히 따돌리기나하고 그런게 갤에도 영향을 끼침

갤에서 죽일둥 살둥 하다가도 오프가면 어색어색


3) 보겜유저간의 파벌

심지어 보겜유저끼리 파벌도잇음 서울경기쪽 라인이랑 부산경상쪽 으로 크게 나뉘엇던거로기억함

아무래도 실제로 만나야하고 여러번 만나야하고 그래야하니깐

친목이 안생길수밖에 없는데 그와중에 물리적인 지리적 거리로 

또 파벌이 갈리고

지들끼리 갤에서 존나싸움


아 물론 갤은 

워해머 게임이 씹창나서 노잼이라 망한게큼 수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