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와! 구관리국! 이라고 해봐야 초월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관남충이 어디서 긁어모은 자원과 물자를 가지고 개인적으로 설립했고
한정된 인력과 활동범위를 가지고 운영되었던 비밀결사임
관남충이 직접 영입한 사람이면 모를까(개좆데, 나유빈 같은) 구관리국이 자체적으로 긁어모은 인재(일반 전대원, 엑스트라, 관남충이 뽑아오지 않은 간부급 등등)의 수준은 구관리국 멤버의 인맥을 타고 알음알음 긁어모은 것이기 때문에 참담한 것이 당연한거임
비밀결사니까 공개모집도 못하고 비밀리에 입 좀 무겁고 책임감 있어보이는 사람들을 어찌어찌 찾아서 긁어 모은건데 어떻게 그 질이 좋을 수가 있겠음 ㅋㅋ
사실 관남충이 세계의 기술 레벨을 의도적으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거지 현재 인류가 가진 물자와 생산능력, 인력의 대부분을 활용가능한 신관리국이 구관리국 따위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강력한 조직이라고 보는게 타당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