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나 페그오같은거야 워낙 논외로 쳐야되는 게임이니 논외로 치고


깨스통 영상 보니까 확밀아같은거 진짜 요즘으로 따지면 개씹에바 선넘는 과금방식으로 운영하다가 유저들 다 지쳐서 나가떨어지고


운지하니까 그때부터 가챠 본토 일본에서도 유저들 적당히 어르고 달래면서 가챠 완화해주고 

유저들 최대한 많이 같이 데려가려는 식으로 가챠 겜 풍토가 바뀌었다던데


생각보다 한탕하고 빤스런해도 얼마 돈이 안되나봄. 최대한 길게길게 유저들 데려가야 좀 수익이 나나보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