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재상황

일단 지부에서 레이드 뜨는거도 랜덤임. 그런데 그 레이드에서 장비를 뜨는것도 확률이 꽤 낮음. 근데 거기서 원하는 두줄옵+세트옵이 나오길 바라는건 더 오바임. 그렇다고 금형이 더 잘나오나? 그것도 아님.  그러다보니 레이드를 참여하는데에도, 참여해서 보상을 얻는 데에도 너무 상식이상의 행운을 바라는 느낌이 강함.


2. 개선안

레이드 최초발견자, 최대공헌자, 참여자 를 구분해서 보상을 주는 지금 시스템에 구분별로 토큰을 추가로 지급하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상점-교환소를 통해 이 토큰으로 무언가(장비, 금형, 재료, 적성핵 등?)를 살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을 것 같음


3. 얻게되는 효과

'이만큼 참여하면 확실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라는 기대감을 유저들에게 주고, 유저들이 레이드에 참여하는데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할 수 있게 되어 유저들의 파밍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점을 기대할 수 있음



마 와우랑 7에서 레이드 운빨 좆같이 겪었는데 여기서는 그거보다 더 심한거 같다 아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