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편성에서 1개만 제한시킨다던가, 각성캐는 기본 1코밴으로 시작한다던가는 조금 논란이 있고, 너프는 했다간 코어유저들 다 떠날게 뻔하니까 아예 논외임. 그러면 차라리 필드에 배치할수 있는 각성캐를 1개 제한으로 두면 어떨까?

예를 들어서 각등이가 나와있을땐 다른 각성캐는 배치를 못하게 하고 각등이가 죽어야 다른 각성캐를 꺼낼수 있게 하는거임. 이렇게 하면 각수연->각등이같은 필드정리 치트키같은거도 막히고, 각성캐 필드에 쌓여서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오는것도 막을수있고, 각성캐 굴리는 입장에서도
좀 더 신중한 선택을 할수있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