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임금제라고, 직원이 야근을 할거라는 가정하에 그걸 포함해서 임금 계약을 맺는 방식이 있음. 이게 2017년부터 게임업계에서 슬슬 없어지는 추세인데, 넥슨도 포괄 임금제를 없앴음. 그러다보니까 넥슨 카사쪽 담당 직원을 새벽에 출근시키려면 특별 수당으로 지급해야하는데, 회사 입장에서 그렇게 지급할 이유가 없잖아. 카사가 뭐 존나 대단한 게임도 아니고. 그래서 그냥 아침 점검 시작하는거임. 사실 8시 시작도 좀 빠르게 시작하는 편인데, 8시가 야근수당 책정해야할 시간은 아니라서 8시부터 하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