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채널 채널위키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1861명 알림수신 33명 @Bremsstrahlung 물리학을 다루는 채널이지만 우표수집도 환영합니다 구 영상전하 문제 풀이 멋진_나날들 추천 2 비추천 0 댓글 16 조회수 215 작성일 2021-06-03 04:24:19 수정일 2021-06-03 04:24:55 https://arca.live/b/physics/27457245 R이랑 a 바꿔서 보면 됨 추천! 2 ( 1) 비추! 0 ( 0) 공유 댓글 [16] 모기빨아 2021-06-03 04:32:51 답글 저 Q=4pi입실론제로aV0를 둘 때 원래 구에 전하가 없었을 때는 영상전하 두개의 합이 0이잖아 근데 실제로는 전하를 띠고 있으니까 저 Q를 새로 둔거 아님? 펼쳐보기▼ 모기빨아 2021-06-03 04:34:16 답글 아 시밤 모르겠네 내 풀이가 틀린가 펼쳐보기▼ 멋진_나날들 2021-06-03 04:35:09 답글 그건 도체의 전하량이 정해져 있어야 하고 문제는 표면 전위가 고정임 잘 생각해봐 펼쳐보기▼ 모기빨아 2021-06-03 04:35:30 답글 도체의 전하량은 내가 임의로 설정할 수 있지 않아? 펼쳐보기▼ 모기빨아 2021-06-03 04:36:00 답글 아....좀 이해갈 거 같음 잠깐만 펼쳐보기▼ 모기빨아 2021-06-03 04:37:10 답글 저거 왼쪽 그림의 구의 중심에 영상전하를 하나 더 달아야 하지 않나? 펼쳐보기▼ 모기빨아 2021-06-03 04:37:32 답글 아니네 그럼 전위가 0이 안되네 펼쳐보기▼ 멋진_나날들 2021-06-03 04:37:44 답글 다 이해한거 같네 펼쳐보기▼ 모기빨아 2021-06-03 04:38:15 답글 아 ㅇㅋㅇㅋ 이해했음 저렇게 나눠서 풀면 되는구나 펼쳐보기▼ 모기빨아 2021-06-03 04:38:58 답글 오른쪽 그림에 점전하 뺀 건 일부러 뺀거 맞지? 펼쳐보기▼ 멋진_나날들 2021-06-03 04:39:41 답글 맞음 펼쳐보기▼ 모기빨아 2021-06-03 04:40:14 답글 나처럼 문제 풀면 뭐가 문제일까? 펼쳐보기▼ 멋진_나날들 2021-06-03 04:44:36 답글 q'''만 잘 구하면 맞는데 굳이 그렇게 하느니 위처럼 푸는게 나음 펼쳐보기▼ 모기빨아 2021-06-03 04:47:46 답글 내가 푼 것처럼 풀어도 논리적으로 크게 문제는 없다는거지? 그래도 푸는 방법이 간단하고 직관적인건 윗 풀이 방식이니까 둘 다 이해해야지 펼쳐보기▼ 멋진_나날들 2021-06-03 04:58:58 답글 그 풀이에 경계조건 넣고 q''' 구해서 대입해도 같게 나옴 펼쳐보기▼ 모기빨아 2021-06-03 05:17:43 답글 ㄱㅅㄱㅅ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댓글 작성 음성댓글 아카콘 업로드 중 0초 해당 브라우저에서는 오디오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녹음 중지 삭제 업로드 작성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질문 정보 유머 연재 과학 뉴스 SF 잡담 공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질문 갑자기 너무 햇갈리네요. [1] 공대생카짓 2021.06.07 146 0 오늘부터 랩인턴 시작했다 [3] 갹루 2021.06.07 238 0 여기서 물어봐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4] 다경 2021.06.07 134 0 질문 생물 질문도 가능하다 적혀있어서 질문합니다 [4] ㅇㅇ (218.55) 2021.06.07 157 0 멘탈 터진다 진짜 [17] 섹도시발 2021.06.05 970 5 어제는 글 하나도 없었네 [2] ㅇㅇ (118.235) 2021.06.05 153 1 질문 현재 전자공학과 에 다니고 있는 2학년 학생입니다. [8] 공대생카짓 2021.06.05 793 1 밑에 분 질문상황 만들어봄 [22] 스프링클 2021.06.04 489 4 질문 타원운동 하다가 생각났는데 [10] ㅇㅇ (203.252) 2021.06.04 324 0 질문 경계조건의 의미 [4] 공대생카짓 2021.06.04 212 0 죽어서 저승가면 [4] ㅇㅇ (168.188) 2021.06.04 182 1 제발 시험 잘 보게 해주세요 ㅇㅇ (220.83) 2021.06.03 114 0 회로이론 질문이요 [1] ㅇㅇ (211.248) 2021.06.03 461 0 어제 재료역학에 대해 강의를 들었는데 면내하중이 무슨뜻임? [1] 구즈마 2021.06.03 134 0 잡담 현탐이 와요 [2] ㅇㅇ (106.102) 2021.06.03 188 0 구 영상전하 문제 풀이 [16] 멋진_나날들 2021.06.03 215 2 왜 기체 내부에너지를 U라고 부름 [5] 캬루캬루빔 2021.06.03 208 0 질문 사진 [2] 모기빨아 2021.06.03 163 0 메탄올과 폼알데하이드 [1] ㅇㅇ (211.36) 2021.06.02 128 0 질문 존재하는것들(물리질문입니다) [2] ㅇㅇ (218.55) 2021.06.02 176 -1 슈뢰딩거가 고양이를 부르는 방법 [3] 공대생카짓 2021.06.02 879 8 영상법 도체구랑 점전하 할 때 [12] 모기빨아 2021.06.02 167 0 진자운동 질문 [8] 삵쾡읿 2021.06.01 142 0 잡담 공대생활 4년 요약 만화 [3] 아마데우스 (220.94) 2021.06.01 349 3 세상의 비밀을 알아버렸습니다 [7] 이단심판관 2021.06.01 722 7 1차원 ising model에서 magnetization이 존재하지 않는 이유가 뭐임? [4] 우지안 2021.06.01 179 0 밑에서 전위차가 0일 때 전류 물어봤던 사람인데요 [3] ㅇㅇ (1.238) 2021.06.01 305 0 잡담 Q.E.D. [7] Roselia 2021.05.31 956 8 반도체공학 Mosfet과 Dennard 스케일링에 관해 아시는분 계신가요? ㅇㅇ (125.191) 2021.05.31 395 0 고른 전기장에다가 [9] 모기빨아 2021.05.31 138 0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4 -3 -2 -1 21-06-07 03:59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