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지잡대 전자공학과에 다니고 있는 2학년 대학생입니다.

처음에 대학교에 들어올때는 졸업해서 취직할 생각이었지만,

물리과목을 공부하고 전공과목을 공부하다보니 물리공부가 의외로 제 취향에 맞았고,

초전도체 혹은 반도체 관련 물질에 대해서 연구하고 싶어 졌습니다. 

그러기위해선 물리학 대학원을 들어가야 하잖습니까?.

그래서 교수님한테 상담해볼려 하니 저희학과에 물리학과가 제가 입학하는해에 폐지되었더라고요.

그렇다고 전자기학 을 수업하시는 교수님한테 물어보기는 조금 그래서 여기에 질문글 올립니다.


1.대학원을 대학교 졸업하고 가는건 일단 알겠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가나요?

 대학원에서 특정교수님의 연구실의 들어가 교수님의 지도 를 받으면서 학위를 따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런 내용말고도 추가로 더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이 있어야하는거 같은데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예를 들어 제가 초전도체를 연구하고 싶다 가정했을때, 제가 찾아봐야할것은 초전도 연구실인가요?

아니면 초전도체를 지도하시는 교수님 인가요?


3.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전자공학과입니다. 그러니까 물리학과가 아닌거죠.

만약 제가 물리학 대학원을 간다면 물리학부의 전공지식이 필요할것 같아서 

이번 공익 활동때 공부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그것 말고도 제가 듣기론 자신의 전공이 아닌 대학원을 갈때

패널티가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런것도 조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어디서 얼핏들은 얘기인데,타전공의 경우 물리학과 과목 몇개를 들어놔야 대학원 갈때 도움이 된다 하던데 

사실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