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 집에서 형광등? 램프?를 켜고 있거나 외부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환경이면

세안 후 집에서도 선크림 발라주는게 좋음


선크림 바르기전에 무조건 세안 후 발라야함

자고 일어나자마자 피부에 선크림 바르면 흡착도 안되고 전부 다 들떠서 효과도 없고

백탁 없는 선크림이더라도 백탁 현상 나올수도 있음

조금 더 화사하게 보이고 싶으면 톤업 선크림 바르면 좋음

톤업 선크림 궁금하면 댓글 달면 제품 추천드림


지성피부는 가볍게만 발라주면 되고 건성은 지성보다 조금 더 발라줘야함

트러블 자주 나는 피부는 모공 안막히는걸로 해서 발라주면 좋음


만약 보는데 정 모르겠다 싶고 바르고는 싶으면 올리브영가서 추천 받으셈

올영 알바 추천 받으면 그래도 중간은 함

올영가긴 좀 그렇고 인터넷으로만 사고 싶으면 라로슈포제 제품 중간 이상은 함


혹 화장품에 대해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보면 아는선에서 최대한 답변 드림



1. 일어나자마자 세안용


라네즈 워터뱅크 클렌징 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폼 클렌징


2. 선크림 바르기 전 토너

더랩바이블랑두 올리고 딥 토너


바빠서 토너 바를 시간 없다. 하면 패드 쓰면 됨

메디힐 트러블 패드 (내 원픽 / 볼, 이마에 살짝 올려두고 할거 하다 패드 뗀 다음에 문질러주면 끝)


3. 선크림


건성

라운드랩 자작나무 선크림

달바 워터풀 선크림


지성

라네즈 워터뱅크 선크림

닥터지 브라이트닝 썬크림


민감성

에뛰드 진정 선크림

에스트라 더마 365


트러블

메디힐 선세럼

스킨1004 선세럼


4. 선 세럼


트러블 자주 나는 피부면 선크림 쓰지말고 선 세럼 쓰셈


메디힐 선세럼

스킨1004 선세럼

+

라로슈포제 트러블 에센스 같이 발라주면 좋음


지성

디마르3 아쿠아 선세럼


건성은 선 세럼보단 선크림 위주로 발라주는게 좋다


민감성

디마르3 아쿠아 선세럼


복합성

라로슈포제 UV 선세럼


5. 자기전 세안

선 세럼이든 선크림이든 무조건 2차 세안 해야함

선크림 찌꺼기가 생각보다 깊기때문에 1차 세안으로 끝내면 안됨


1차


지성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


건성 ( 건성은 오일보단 밤으로 된 제품이 좋음 )

바닐라코 클렌징 밤


민감성

세이프 미 릴리프 클렌징 오일


복합성

세라마이드 클렌징 오일



2차


지성

키엘 레어 어스 딥 포어 데일리 클렌저


건성

에스네이처 블랑쉬 클렌저

휘게 약산성 젤 클렌저


민감성

라로슈포제 퓨리파잉 포밍 크림


복합성

키엘 딥 클렌징 포밍 페이스 워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