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닉 덱 쓰는 친구들을 위한 이번주 기계 물량 러쉬 소대


함선 : 코핀-쎅스 [ 오퍼 추천 : 나희린 / 시그마 ] " 대체 함선 없음. 뉴비 친구들은 울면서라도 에이브라함이나 엔터라도 타자. "


[ 덱 굴리는 방법 ]


메인 딜탱[이볼브 1] 서브 탱[아인 츠바이 1] 이볼브원 원툴덱 조합으로, 예비군 카일 방벽까지 동원하는 이볼브원의 패시브를 적극활용.





1[리더] : 이볼브원(메인 딜탱) [대체 불가능] : 극 스충 메이즈 장비를 껴주도록 하자. 나는 메이즈 스충 없어서 보조장비 2개 6T 잡스충 써주고 있음 씨발 ㅎ

 



이볼브원 패시브 진화의 인력 : 전장에 있는 모든 메카닉을 흡수하는 대신 강평 추가 + 피해 감소 15% (최대 3스택) 추가. 

그리고 좆씹사기캐 공익새끼도 힐+배리어를 받는데 얘는 못받음. 근데 영구효과를 제외한 디버프를 안받는다니 다행임.


코핀 쎅스의 6성 패시브 15%를 추가하면 15%+15%+15%+15%의 피해 감소를 받을수 있음. ㄱㅁㅉ? 60%의 뎀감에서 1골디 스충 넣어주면 70%뎀감을 합연산 해서 딸딸이 가능. 3메이즈 스충 + 1골디 스충이 좋을거 같은데 난 메이즈 스충 세트가 없음 시발 ㅎㅎ



우선 우리 엠버 눈나 2스택 이상 쌓아주는게 필수 공략임. 하지만 우리 메붕이들 덱에는 항상 글리치/스패로우가 손에 없을꺼임.


이걸 예방하기 위해 우리 비사중학교 고용인 예비군 카일웡을 넣어줘서 특수기 방벽도 메카닉 판정이라 먹을수 있으니까 2스택 추가가 가능함.  


건틀렛 시작시 9~10코까지 기다렸다가 글리치/스패로우/카일 웡 톡 던져주고 상대가 오면 코핀 쎽스에서 양산형 타라스크가 생산되거나 적 특수기가 빠졌을때 이볼브원 눈나 내주면 됨. [ 카일은, 내고 방벽 소환할때까지 기다려야됨. 깡볼브원 내면 좆됨. ]

그리고, 이볼브원은 나희린/시그마 오퍼 버프는 받더라. 영구 버프가 아니라 10초 지속같은데 뭔 판정인지는 모르겠음. 시그마 추가뎀은 곱연산으로 들어가니 딜 딸딸이 가능 ㅎㅎ.


핵 쏴야 이기는게 이 덱의 중심이라 디펜더 피해에 올빵한 레인저들 만나면 씨발... 소리 내지말고 집중하면서 이볼브원 앞에 아인/츠바이 잼민이 2마리 내줘서 어그로 끌어주면 됨. 글리치 내버리면 이새끼 은신+딜 없음에 이볼브원이 어그로 끌려서 대신 터짐.

디펜더 피해 70% 지피 30% 가은이와 구관총은 아인/츠바이 잼민이들로 서브탱 세워주자. 이 좆같은 잼민이들을 욕 할수 없는게 우드뻑커 쓸꺼임? 아니잖아 씨발 ㅠㅠ 우드뻑커는 공중 스커 + 유효 타격 흡수 1 밖에 안되지만, 잼민이 두마리는 무적 특수기 + 무적 광역 궁극기 + *유효 타격 흡수 2*나 한다.


핵 1방 쏴서 적 후열 다 뒤지면 이기는 게임이다! 근데 핵 쐈는데도 이볼브 원 뒤에 우리 후열딜러가 없으면 걍 포기해야됨 ㅋ.


--------------------------------------------------------------------------------- --------------------------------- -----------------------



2. 글리치 : 제물 (이볼브원 스택 쌓기용) [ 대체 가능한거 : 아라크네 ] : 템은 아무거나 껴줘도 됨. 후열 피 조금이라도 까볼라면 안티셋도 ㄱㄴ. 난 안티 레인저 / 불불 껴주고 있음.


게임 시작시 9~10코 되면 함선 최전방에 던져주고 적 뭐 나오는지 보면 됨. 상대 적 비숍이 1빠따로 나와 버렸으면 2스택 이볼브원 최전방 배치하거나 아인 츠바이로 비숍 고개 돌려줘야됨.



그냥 2중첩이라고 보고, pvp 게임 내에서 1번만 낼꺼니까 메인으로 굴리지 마셈. 얜 몸도 딜도 안되는 병신임.



2번 이상 써먹을수 있긴한데 그건 적 스나이퍼가 궁극기 쓸때 우리 후열 앞에 글리치 내줘서 유효타격 2이상 흡수 + 상성추가 피해감소 100% + 회피 100%로 후열 1명은 살려줄수 있음. 근데 적 스나가 궁극기가 찰때까지 이볼브원이 앞라인을 못밀어냈다면 그 판은 진거임 ㅋㅋ.



--------------------------------------------------------------------------------- --------------------------------- -----------------------
 

3. 스패로우(메인 딜러+제물용) [대체 가능 : 아라크네 이긴한데 시발 N등급인 얘가 없다면, 지금까지 대체 뭐했노; ]

템 : 안티 디펜더2셋 / 불렛 2셋 / 블레이즈 1셋


공중 메카닉 레인저 2마리 튀어나옴.


코핀 1스 찰때까지 기다렸다가 1스 생기면 얘와 이프리트에 코핀 1스 뿌려주고 이볼브원 응디 뒤에 내주면 됨.


얘는 글리치보다 할게 존나 많음. 


첫번째론 글리치와 똑같이 게임 시작시 9~10코 되면 함선 전방에 던져주고 적 뭐 나오는지 보면 됨. [ 글리치나 카일이 손에 있다면 스패로우 말고 글리치/카일을 먼저 내주는게 좋음. 얜 딜러라서 제물로 쓰기엔 아까움. ]


대부분 각윾빈/세라핌/민우 사용하는 놈들은 지피감+원피감을 보조옵으로 달고 있으니, 원피감은 적용된다 해도~ 레인저 피해감소+공중 피해감소를 들고 다니는 애들은 없을태니까 지피감 무시 가능ㅋㅋ. 얘는 코핀1스 찰때까지 대기까고 있다 코핀 1스 생기면 얘한테 씌워주자. 


디펜더들 상대하려면 디펜더 피해 최소 30%는 챙기고 가자.


--------------------------------------------------------------------------------- --------------------------------- ----------------------


4.이프리트( 메인 딜러 ) : [ 대체 가능 : 밀리아(씨발년.) / 구관총 / 김소빈 ]


템 : 안티 디펜더2셋 / 불렛 2셋 / 블레이즈 1셋



대부분 PVP하는 애들은 노밴 각유빈 무조건 들고다님. 그냥 덱에 짜져있다가 각유빈이 1회 뒤졌거나 킹/민우/세라핌 잡을때 이볼브 원 뒤에 내주도록 하자. 다른 잡탕덱/솔저덱/메카덱을 상대할때 이볼브 원 응디뒤에 숨어서 프리딜 할수 있게 해주자. 하지만 이번주는 각윾빈이 2밴이라 보이질 않으니 하하호호 웃으면서 무지성 투하 가능. 이볼브원이 살은 상태로 후열에 이프리트가 있다? 그 겜은 이프리트 뒤지지만 않으면 힘싸움 이김.


이번주는 세라핌 / 퀸 / 이볼브원 / 각힐데 많이 보이니 디펜더 피해 올빵해주자 ㅋㅋ 좋아 죽음 아주. 난 보라 블레이즈가 2개라 디피 75.3% 나옴. 노랑 전당 장비 4개 다끼면 디피 78% + 지피 44.8% 나옴 ㅇㅇ. 


늒비 팁 : 씨발 쉴드 5단계 찍지말자.....! 각유빈 개새끼 ㅎㅎ 이번주 1밴이라고 시무룩하지 말자. 링컨과 다른 4코 스커보단 밥값함.



--------------------------------------------------------------------------- --------------------------- ---------------------------


야누스(서브 딜탱) : [ 대체 가능 : 야누스가 없다면 취향으로 오버플로 / 구관총 / 구관방 / 하운드 / 아이언사이드 ]

  

템 : 메이즈 체체+체방 [ 서브탱으로 굴릴라면 2골디 껴줘도됨. 이제 건쉽 쓸일이 없을거 같음 시발 ㅠㅠ 건쉽이 다시 흥할 날이 올까요?] / 불렛 2


만약 패 좆같이 잡혀서 얘 먼저 내야할 상황 생기면 씹손해를 보긴 하지만


야누스 공중폼 뒈짓해서 디펜더 됨 > 이볼브원 1스택 야 기분 좋다!

바로 이어서

야누스 디팬폼 참피되서 술집 감 > 이볼브원 2스택 됨. 야 기분 아주 좋다!


카운터에게도 NTR당할정도로 기분 좋은 야노스, 좆에서 빔! 한번 쏘면 후열 1명이 리타 대시 찾으러 술집 가버리는데 앞에 디펜더 새끼들이 노래틀고 트위스트 추고있으면 유효타격수 흡수+피해 제한 받음. ㅎㅎ 시발; 회피 탱들에게 유효타격수 흡수는 누구 대가리에서 나온거지. 피해야되는 새끼가 대신 쳐맞아주고 흡수도 해주노?


얘가 있다면 억지로 껴주는게 좋음. 대부분 각유빈 세라핌 강민우 이유미 사용하는 무지성 애들은 지피감을 보조옵으로 달고 있으니 레인저+공중 피해감소 적용 안됨. 개꿀띠 얘는 생각 없이 아무렇게 내도 되긴한데 비용이 무거움. 이볼브원 피 없다면 이볼브 원 앞에 내서 대신 맞아주기로 시간 끌어야됨.



명심하자. 핵만 쏘면 정신은 이긴거다...!


--------------------------------------------------------------------------- --------------------------- ---------------------------


6. 아인 츠바이(잼민이들)  [ 대체 가능 : 우드뻑커 / 구관방 / 강민우 ]


[ 템 : 허메골골 / 메이즈 극스충으로 무적으로 존나 비비기. ]

 

우드뻑커 아니라 메카덱 탈락이라고? 적들도 정정당당하게 안싸워주고 무지성 각성+최전방 디펜더 쳐 던져내는데 우드뻑커를 사용한다면 지옥에 있는 누구현 따라가니까 더 잘 버티는 잼민이들을 사용해주도록 하자.


무적 스킬 + 무적 광역 궁 + 2마리(유효타격 흡수*2)는 뭐다? 구관방 씹상위 버전!


없으면 그냥 우드뻑커 내도됨 대부분 이볼브원 앞에 세워서 디피 둘둘 레인저들 어그로용으로 던져주는 용도 + 오퍼 터트리는 용도로 씀.


아인[스킬 쓰는 리본달린 잼민이] 스충 30%추가
츠바이[리본 없는 따라쟁이 잼민이] : 공격력 30% 추가


[ 서로가 살아있으면 **뎀감 30%** + 특수기 고정뎀. ]


어우 지피감과 원피감 근피감도 좆같은데 뎀감 30%도 있댄다 ㅋㅋ 이래도 우드뻑커 쓸꺼임?


---------------------------------------------------------------------------------------------------------------------------------



7. 벌쳐. 방벽싸개. 미흡한 점에 흥분하는 좆사기 캐릭터 새끼. [ 대체 가능 : 게임 시작시 네 손에 글리치나 스패로우가 있는 덱. ] 


[ 은 지랄이고, 레지나 / 다른 레인저 넣어줘도 무난하게 밥값 하긴 하는데. 얘 방벽이 없는 운을 커버쳐줌. ]


[ 템 : 극스충 ] (서브 딜탱+제물 싸개)


스킬 구성만 봐도 좆사기라는 이유는 특수기 하나때문이다... 패시브 부터 보면 애가 평타 칠때마다 최대 4중첩 버프가 쌓임.


4중첩이 되면 매 기본공격 마다 적의 현재 체력의 8%만큼 추가피해 입힘 ㅋㅋ 디펜더 쉐끼 좆밥이겠네? 라고 생각하고 있는 당신.


명심하세요. 이 새끼가 평타 4대 칠 일이 생겼다면, 그 판은 뭘 해도 이겼을 판임;; 얘는 특수기 방벽 1번 싸고 뒤지는 역할밖에 안함. 궁극기 쓸수 있는 판이 안나옴.






얘가 할일은 글리치와 스패로우 보다 1코 비싼 메카닉 방벽 싸개라는걸 명심하자.


메카닉 방벽이 배치된 후에 이볼브원 내주면 방벽이 즉시 터져버리고 이볼브 원에게 2스택 쌓여짐.


가끔 얘 방벽에 스턴되서 특수기 빼는 상황이 운 좋게 걸리기도 함. 참 착한 쉐끼 ㅎㅎ



---------------------------------------------------------------------------------------------------------------------------------


이제 가장 중요한 캐릭터★★★★★. 기순이 눈나를 알아보자.


8. 공대 여신 기순이 눈나. [ 피감 옷 벗겨주는 존나 중요한 역할. ] [ 대체 가능 : 이번주 업 존메이슨... 정도 ㅠㅠ ]


[ 템 : 4공속(골디 공속+메이즈 섞는거 존나 추천) / 체체(공속셋 없으면 이거라도 써야됨. 기순이 눈나는 토템이란걸 명심하자.) ]


뭔 할거 없어 보이는 병신 같은년이 뭐가 중요하냐 이렇게 생각하는 애들이 분명 있음. 


근데 이걸 보면 생각이 달라지게 될꺼임.





평타 : 평타 사거리가 기본 레인저들 보다 김. ( 소림이 / 스카우터 오늘도 1패 ㅠㅠ ) [ 3번 공격마다 존나 약간의 경직 있는 강평 수류탄 던져줌. ] [ 영상 조금 잘못 찍었는데 강평 수류탄 쳐맞고 경직으로 움찔 거리는 스피라와 미니스트라를 볼수 있음. ]

-------------------------------------------------------------------------------------------------------------------------------------



특수기 : 즉시 시전 판정. 손가락 총 자세 취하면 바로 스킬 발사함. 카운터사이드 스킬모션 TOP 10에 들어도 될정도로 존나 좋음.


[ 피해감소 억제[관통 아님. 5~25% 메카닉에겐 두배로 억제해주는 거임.] 


[ 100의 피해를 입는데 피감 10%가 있다면 90의 데미지를 받을꺼라고 일반적으로 생각할탠데 이걸 몇%만큼 억제 해주는거. ]


스킬 5렙 되면, 적의 영구효과 제외한 이로운 효과 1개 삭제. 메카닉에겐 스턴 4초도 달아주니까. 아주 좋음.


이로운 효과 1개 삭제는 베로니카 무적 쉴드 옷 벗겨줄수 있고. 상대 배리어 하나 즉시 벗겨줄수 있음 ㅋㅋ. ( 오퍼 시그마 배리어는 못 벗김. )  


딸내미 좆사기. 이프리트에 이거 씌워지면 적군의 공익새끼 출격기와 패시브에 쉴드 안벗겨지는걸 볼수 있다 ㅋㅋ루삥뽕. 근데 한~두대 쳐맞고 시그마 쉴드 벗겨진 후에 역류 터지면 이프리트 그대로 터짐.


------------------------------------------------------------------------------------------------------------------



궁극기 : 볼 일 없음. PVE에서만 쓸만함. 그전에 게임 끝나거든. 질질 끌정도로 기계수집가가 살아있다면 이미 적 앞라인 다 터졌거나 우리 이볼브원 터져있음. 그냥 1회용 무적기라고 사용하면 편함.


피해 증가 25% 억제가 아니라 피해 감소 추가 억제였으면 희대의 좆사기 일시적 버프 토템중 한명이 되었을꺼임.


------------------------------------------------------------------------------------------------------------------


이제 기순이 눈나의 좆사기 패시브를 알아보자. 알기 쉽게 사진과 짧은 글로 설명해드림.


[ 이게 시발 피해 감소만 적용이고, 카운터 피해감소 /솔저 피해감소 /메카닉 피해감소 는 적용 안되면 병신이겠지만 적용될꺼임. 똑같이 피해감소 니까. ]


4스택은 특수기 패시브라 볼 필요 없음. 중요한건 12초간 ★자신과 아군에게 피해감소 관통 25%★ 추가 해준다는거다.


------------------------------------------------------------------------------------------------------------------


세라핌 "피해 감소" 25%로 만들어줌.


------------------------------------------------------------------------------------------------------------------



강민우 카운터 "피해 감소" 15%로 되버림. [ 풀강이 아닐시 5%됨 ㅋ. ]


------------------------------------------------------------------------------------------------------------------


이유미 패시브 받는 피해량 -15% 라는게 이 것도 피해 감소로 적용되는지 모르겠음.


기순이 눈나 패시브는 25% 무시하는 거니까 0%가 되어버림. ㅋㅋ


------------------------------------------------------------------------------------------------------------------


각힐데 상성 배리어 유지중 "피해 감소" 100% 아니게 됨. 75% 되버림.


------------------------------------------------------------------------------------------------------------------


이볼브 원 [ 3스택 피해감소 45% + 코핀 쎅스 15% 피해감소 ]


------------------------------------------------------------------------------------------------------------- -----------------------------



[ 메카닉 에겐 2배 적용됨 - 50% 개꿀. ]


특수기는 영구 효과가 아니라서 억제 적용 안됨. 씨발ㅠㅠ.


------------------------------------------------------------------------------------------------------------ ----------------------


스캐빈저는 그저 "빛" 소대... 안심하고 풀 채용 해도 된다. 


주로 이번주에서 PVP에서 만나는 덱들은 이볼브원 / 몰루 킹+비숍 덱 / 비숍 원툴덱 이거 3개만 존나게 보게 될꺼임.


상대법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면 답변 해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