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해씨 이상해풀 이상해꽃'이 '후시기다네 후시기소우 후시기바나'였다면

포켓몬이 일본 외 국가에서 그렇게 인기를 끌지 못했을 거 같음


또 저거 서양 쪽에서는 '벌버소어 아이비소어 비너소어'일걸


한중일 컨셉 프리라이더 이민서까지 바뀌버렸다는 게 좀 아쉽지만 그거 말고는 카사 창씨개명 잘 했다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