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동네 게임들 보면 pvp라곤 해도 유저끼리 싸우는게 아니라
특정 공략 요소를 가진 컨텐츠를 돌게 해서 그 점수로 줄세우고 주간보상주는게 있음
아에 그걸 이벤트로 만들어서 이벤트 다 밀면 히든으로 해금되서 점수경쟁 하다가 이벤트 끝나고 정산하는것도 있고
이게 열릴때마다 공략 요소가 싹 바뀌어서 사실상 새 컨텐츠가 되어버림
그거 깰 조합 찾고 연구하면서 덱 짜는 재미를 확실히 줌
솔직히 전당도 초반엔 다들 잼나게 하지 않았냐
물론 신규 캐릭들이 애미뒤진 벨런스로 나오니까 금새 다 털어버려서 그렇지
pve 컨텐츠의 랭킹 매기는게 왜 pvp냐고 하는사람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줄세우기야 말로 경쟁의 기본 개념이지
옆자리 학생이랑 맞짱 안떠도 시험 점수로 바를수 있는 것처럼
그리고 실시간pvp는 있으면서 실시간 멀티 pve 컨텐츠는 왜 안냐오냐
4인팟 실시간 레이드같은거 하자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