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이고 함수 정의를 처음 배우는데 헷갈려서 질문합니다..
y=3/x에서 공역의 정의는 Y 전체이고 이 유리함수에서는 y=0이 되는 경우가 없으니까 공역이 (y|y는 0이 아닌 모든 실수)가 되어야하는게 아닌가요? 교과서에는 무조건 공역은 모든실수라고 적혀있네요..
고1이고 함수 정의를 처음 배우는데 헷갈려서 질문합니다..
y=3/x에서 공역의 정의는 Y 전체이고 이 유리함수에서는 y=0이 되는 경우가 없으니까 공역이 (y|y는 0이 아닌 모든 실수)가 되어야하는게 아닌가요? 교과서에는 무조건 공역은 모든실수라고 적혀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