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나오고 화가 다 뒤진다
>> 화가 잘만 살아있음

공장제 나오고 수공예장인들 다 뒤졌다
>> 공장제는 대량생산으로 수공예는 수공예 대로 각자 갈길 갔음

단지 저기서 망한 사람들을 보면 신기술을 못따라갔거나 신기술보다 뒤떨어진 값을 뽑아내는 사람들이였을뿐

결국 살아남는거 보면 ㅈㄴ 의미없는 논쟁이 맞는듯

사실 AI 배우다보니까 내가 쓰는건 재밌는데 만드는건 ㅈ같아서 그냥 싫어함 ㄹㅇㅋㅋ

산업 자체는 ㅈㄴ 환영합니다
찬양하라 클로바 노트 찬양하라 딥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