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론 제도들이 이걸 막겠지만 좀 과장섞어 말하면 인간 노동은 결국 완전대체될텐데 그때 노동의 가치는 땅에 처박힐거아냐.
그럼 노동은 더이상 필요없어지고 뭐가 남을까?
바로 법적 주체로써의 책임능력만 남을거같음.
책임 질 수 있는건 ai가 아닌 인간뿐이니까.
나중에는 임금받고 사장 책임이나 분배받으면서 살지 않을까? 아마 인원도 엄청 감축될거임

물론 제도들이 이걸 막겠지만 좀 과장섞어 말하면 인간 노동은 결국 완전대체될텐데 그때 노동의 가치는 땅에 처박힐거아냐.
그럼 노동은 더이상 필요없어지고 뭐가 남을까?
바로 법적 주체로써의 책임능력만 남을거같음.
책임 질 수 있는건 ai가 아닌 인간뿐이니까.
나중에는 임금받고 사장 책임이나 분배받으면서 살지 않을까? 아마 인원도 엄청 감축될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