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개발팀은 실시간 대전이 모든 오너님들께 반드시 플레이해야 하는 콘텐츠가 되기를 바라지는 않습니다.

실시간 대전을 즐기시는 오너님들께는 꾸준한 목표와 보상을 제공하면서도, 그렇지 않은 오너님들께는 부담이 되지 않는 수준의 보상 구조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실시간 대전은 경쟁을 즐기시는 오너님들을 위한 콘텐츠로 운영하면서, 참여 부담은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개선을 이어가겠습니다.


1. 주간 포인트 보상(현재 보이는 부분으로)

주간 1등이 1천 포인트

2등이 960 포인트


기존 일반 pvp 보상이랑 랭킹을 똑같이 매기고 선형적으로 감소시킨다고 가정하면 (뇌피셜)

구간포인트
Top11000
Top2960
Top3920
Top10880
Top50840
Top100800
마스터1760
마스터2720
마스터3680
다이아1640

이렇게 나옴


2.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것

가장 귀하고 비싼 재화인 재련 초기화권 전설과 개별스톤

재련 초기화권: 어쩌다 이벤트에서 가끔 1개 줌

개별스톤: 월마다 교환이 소모품 제작 3개, 월보 2개, 합챌 1개, 조사 지원소 2개, 별의 기억 4개로 총 12개

근데 여기서 전체 월 수급의 25%를 가져갈 수 있음


근데 '모든 오너님들께 '반드시' 플레이해야 하는 콘텐츠가 되기를 바라지는 않습니다.' 라고 적혀있음.

어차피 개수 적고 엄청 메리트 있어보이진 않는다 할 수 있음.

근데 '반드시' 라는 단어까지 쓸거면 '가장 귀한 재화'를 보상에 넣는 짓은 말았어야 한다고 생각함


3. 근데 구매할려면?

개별스톤 3개: 9천 포인트 -> 주간 1등을 9번해야 함. 마스터즈, 택틱스 둘 다 내내 1등만 한다해도 4주 X 마스터즈, 택틱스 2군데 = 8천포인트인데??

재련 초기화권 전설: 5천포인트 -> 8번 중 5번을 주간 1등 해야 함


'앞으로도 실시간 대전은 경쟁을 즐기시는 오너님들을 위한 콘텐츠로 운영하면서, 참여 부담은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개선을 이어가겠습니다.' 라고 했는데

실레나 참가하는 사람들 중에서 순수 재미로만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 보상 먹을려고 하는 사람들도 생길거임. 그러면 저 보상 중 하나라도 제대로 먹을려면 랭킹권 다툼을 해야할 거임.


위에 보상량 적은 건 어디까지나 뇌피셜이니까 

아래 안보인 내용에서 뭐 하위 50%가 500 포인트, 상위50~25%부턴 600포인트, 상위 25%~10% 700포인트, 이런 식으로 되어 있다면 그나마 경쟁이 덜하긴 할 거 같은데, 현재 보인 내용만 보면 박터지게 경쟁해야 저기 재화 가져갈 수 있는 것으로 보임


저 2개 문구는 그냥 상투적으로 하는 말이던가, 아니면 게임 내 재화 가치를 모르는 사람이 썼나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