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이 유의미한 수익원이 되려면 카사 유저수로는 택도 없음
아주 넉넉히 잡아서 유저 중 5천명이 2만원짜리 스킨을 구매했다고 가정해도 고작 1억임
스비 직원이 80명인데 1억으론 월급도 못줌
1억이 적은 돈이라는게 아니라 스비 입장에서 이걸로 돈벌기엔 수지가 안맞는다는 거임
쌔끈한 스킨 디자인이 있다?
그냥 그걸로 신캐 디자인하는게 낫지
캐릭이 스킨보다 훨씬 비싼데
무엇보다 스킨은 아무리 잘나와도 '사고싶다'에 머무를 뿐이지만
신캐는 '사야한다'라는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음
윗집이 스킨으로 장사한다고 해서 스비가 따라할 수가 없음
애초에 윗집도 pd가 스킨말고 새로운 bm도 생각해봐야 할 지경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