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다 뉴비들아 참고로 나도 12일된 좆밥 뉴비다.


사실 공지보면 니가 뭘 해야할지 다 알려주긴하는데


나처럼 시간이 썩어 남아도는 백수가 아닌 이상 일일히 다 보고 시작할 순 없을거임


그래서 시작하자마자 뭐해야할지 모르겠는 뉴비들이 일단 뭐라도 하긴 해야하니까 간단하게 설명해줌


일단 너가 해야 할 최종목표는 이벤트 스테이지 3-2를 오토로 돌리는거임


메인맵은 5챕터 이전까진 오토 효율도 구리고 속도도 존나 느리다. 그래서 가능하면 이벤트로 애들 레벨링 좀 하고나서 메인을 미는게 나음


그럼 일단 계정을 사거나 만들어야겠지


1. 리세 뭐들고감?




1순위. 각성 유미나 (각등이)


검색창에 각등이라고 치면 아마 각등이에 대한 욕이 90%로 차지하고 있을텐데 그만큼 존나 좋은 캐릭터다


이 게임에서 각성캐릭에 대한 중요도는 pvp 컨텐츠인 건틀렛에서 특히 높지만 pve에서도 이 각성캐릭이면 앵간한 컨텐츠를 다 밀 수 있다.


메인은 시원하게 밀 수 있고 pve 최종컨텐츠인 그림자전당에서도 활약하는 친구니 리세계정을 사거나 리세를 할거면 꼭 이친구를 먹고가길 바람. 참고로 난 없어서 이번에 천장칠 예정임 씨발




2순위. 각성 힐데( 각힐 )


얘도 각성 캐릭터다. 요즘 레인저가 떡상해서 각힐이 바보되니 어쩌니 하는데 그건 건틀렛 상위권 얘기고 초반 PVE, PVP는 얘 혼자 다 할 수 있을정도로 미친년이다.


코스트가 높다는 점 뺴고는 드럽게 튼튼하고 딜도 은근히 쏠쏠해서 딜러 육성이 다 되기전에는 총합딜량보면 얘가 1~2위를 다투고 있는걸 볼 수 있음


다만 개인적으로는 각등이가 좀 더 낫다고 생각하는데 차선책으론 얘도 정말 좋다고봄. 일단 PVE에서 안뒤지는 탱커 하나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라인 든든함이 달라진다. 나도 얘로 스타트했음




3순위. 에델 마이트너( 에델 )


PVE, 솔저덱 한정으로는 각성캐보다 좋음


거짓말 안치고 얘 레벨 100짜리만 있으면 메인 5지역까지 코파면서 밀 수 있다.


메인딜러인데도 소환수를 소환하는 패시브가 있어서 전열유지, 탱, 딜 혼자 다하는 미친년이다.


추석뉴비들 하나같이 에델없다고 울부짖는 경우가 많으니까 가져갈 수 있으면 무조건 가져가는게 좋다.







4순위. 관리국 총병( 구관총 ), 야누스, 알렉스, 류드밀라, 각성 이수연(각수연)


가져가면 좋은 친구들. 특히 이 친구들은 픽업이 언제 올지 모르기때문에 리셋목록에 이 친구들 있으면 존나 좋음


전부 PVP, PVE 잘 쓰는 친구들이다. 각수연은 각성캐인데 왜 4위냐면 일단 PVP위주의 캐릭터라 초반 뉴비한테는 대공미션을 쉽게 깬다는 점 빼고는 특출난 장점이 없기 때문임.


물론 있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기는 한데 각등이, 각힐, 에델에 비해서는 밀린다는 느낌임. 만약 너가 건틀렛 죽돌이 할거면 무조건 먹어도 좋음


이 이외에도 샤오린, 양하림, 로자리아등등 있긴한데 일단 저 친구들보단 우선순위 떨어진다고 생각해서 생략했다.


애매하면 리세계 사진 찍어서 스타트 ㄱ? 쓰면 할배들 고추 풀발기해서 댓글 달아줄거임


2. 선별 머 먹음


SSR : 샤오린 ( 이미 있으면 나나하라 치나츠 )


SR : 린시엔, 실비아, 김소빈


저기 중에 두개이상 먹으면 스타트 ㄱ


난 SR쓸만한거 두개먹겠다고 욕심부리다가 쓰레기만 가져감. 적당히 잘나오면 멈추는거 추천


3. 덱 편성 어떻게함?


먼저 조심해야될게 이 게임에서 유닛엔 기본적으로 레벨제한이 걸려있다.


처음 썡유닛은 50이 최대 레벨이고, 한계 초월을 해주면 50=>70=>90=> 100 순으로 최대 레벨이 늘어난다.


그리고 스킬레벨을 올릴때는 초월수치에 따라 올릴 수 있는 최대 레벨이 다르기 때문에 초반에 이 초월수치는 무엇보다 중요함


그런데 이 초월을 하려면 적성핵이 필요한데 적성핵은 등급이 높아질수록 초월할 때 필요한 개수가 말도안되게 많아짐


그래서 초반에는 쓸만한 N등급과 R등급을 섞어서 소대를 짜야함


 



너가 만약 리세를 하지않고 샤오린만 선별로 들고갔다고 가정했을 때 짜본 소대다.


여기서 생각해야할건 탱커와 딜러의 편성이다.


이 게임의 기본은 라인 형성과 밀기다.








먼저 맨 처음엔 메인탱커끼리 이렇게 맞붙으면서 라인을 형성시켜야됨


저 메인탱커는 보통 디펜더를 쓰게됨. 대표적으로 아이리, 하운드, 각성힐데가 저기에 해당됨


이 게임에서 제일 중요한 목표는 적 함선을 부수는거기때문에 여기서 멈추는건 의미가 없고 적 함선까지 라인을 밀어야 된다.







그러면 이제 라인을 밀기위해 메인딜러(스나이퍼)를 투입하고 적 탱커인 디펜더를 잡기 위해 레인저를 투입할거임


참고로 스나이퍼는 자체 딜이랑 안정성은 제일 높지만 디펜더한테는 역상성이기때문에 뎀감 30프로가 들어가서 꼭 레인저가 필요함


이 상태가 유지되다보면 우리팀 메인탱커의 피가 간당간당하게 될텐데 이 때 서브탱커를 투입하거나 힐러를 넣어서 라인을 유지시켜줘야됨


그리고 우리 디펜더들이 죽기전에 적 디펜더를 죽이기 위해 딜러를 더 투입한다음 라인을 밀고 적 함선을 부시면 됨.




그래서 이 편성을 다시보면 먼저 아이리 혹은 샤오린( 샤오린은 사거리가 길고 느려서 먼저 배치해도 괜찮음 )을 배치해서 라인을 형성 시킨다음 어썰트 트루퍼와 신디로 적 디펜더를 밀어내고 서브탱커인 하운드와 힐러인 넬슨을 배치해서 전열을 보충한다음 서브딜러들을 투입시켜 라인을 미는 구성으로 짠거임


물론 저 편성은 어디까지나 예시고 각성힐데가 있다면 아이리를 빼고 각성힐데를 넣어도 되고, 각성 유미나가 있다면 우드피커대신 각등이를 넣어서 아예 적 라인을 찢어버려도됨.


2소대도 마찬가지로 짜주면된다. 니가 가지고 있는 SR이나 SSR들이 어떤 포지션인지 이해한 뒤 밸런스있게 소대를 짜면 문제가 없다. 불안하면 소대 짠거 그대로 올려서 물어보면 할배들 정액흘리면서 알려주니까 꼭 물어보고 ㅇㅇ;



4. 애들 육성은 어떻게함?


애들 육성은 크게 두가지인데 하나는 메인이나 이벤트지역을 돌리면서 레벨링을 시키는것이고 두번째는 모의훈련을 돌아서 모은 스킬북과 적성핵으로 초월 및 스킬레벨업을 해주는거임.


모의작전은 초반 1~4까진 애들 레벨빨로 금방 밀텐데 5부터는 좀 어려울 수 있음.


공지보면 대공5 공략같은거 나와있으니까 그거보고 참고해도 좋다.


애들 레벨링은 이벤트지역에서 하는 것을 추천함.


메인지역은 함선을 이동시키면서 전투하는 방식이라 한판이 심하게 오래걸리다보니 효율이 떨어짐.


그래서 너의 목적은 메인 1지역을 밀면서 애들 기본적인 육성 => 회사 10레벨 달성 후 SR함선 선택권으로 글레입니르 수령


=> 글레입니르 수령 후 함선 레벨업 한 다음 이벤트지역 1을 최대한 빨리밀고 이벤트 하드 1-1을 오토로 돌리면된다.


아마 미션을 깨다보면 연봉협상권을 줄텐데 이 연봉협상권을 니가 가지고 있는 각성캐릭(각등이, 각힐), 메인딜러(류드밀라, 샤오린)에게 어느정도 몰아주면 하드 1-1은 금방 밀 수 있을거임


그렇게 차근차근 밀다가 하드 3-2를 목표로 하면 된다.


만약 육성이 좀 막힌거같으면 그때 메인을 3지역까지 밀어서 약소기업미션 => 중견기업미션 => 대기업 미션을 깨면서 주는 보상을 통해 애들 육성 후 다시 이벤트 하드에 도전하자.



하드 3-2를 오토로 돌린다면 넌 기본적인 뉴비를 탈출한 거다. 


이 이외에 자세한건 공지에 있는 뉴비가이드를 참고하셈


난 정말 기본적인 알짜정보만 요약해서 정리한거니까


다들 그럼 즐겁게 카사하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