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웬만하면 대학이든 대학원이든 가서 배우는 게 제일 쉽고 빠릅니다. 알려주는 사람 없이 독학하면 정말 힘들고 오래걸림. 물론, 그런 과정도 필요하지만 모든 과정을 다 그렇게 할 필요는 없으니 말입니다.
2. 그런 방법이 싫다면 대학에서 쓰는 교재와 커리큘럼만이라도 가져와서 사용하는 게 좋읍니다. 괜히 대학 교재로 쓰는 게 아니라서... 모르는 게 나올 때 물어볼 사람이 있으면 좋고요.
3. 수학은 고등학교, 대학교 초반부 이후부터 갈수록 분야가 다양해집니다. 간단하게만 해도 해석, 조합론, 대수학, 편미분, 위상 등등등... 그 안에서 세부적인 걸 따지기 시작하면 수십배로 늘고요. 어떤 과목을 독학하시려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수학이라 하면 어느 수준, 어느 범위에서 추천드릴 지를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