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하게 말하면 개인적으로 있는게 좋다 생각해
1. 일단 카드사별 국행카로 시작(얘넨 연회비 0원이라 할인 받는용도로만 활용해도 좋다 생각함. 나는 삼성카드 국행카 발급했어)
2. 카드 추가할거면 다른 카드사 + 이왕이면 페이백 금액이 크면서 내 패턴에 맞는 카드로 발급받는게 좋지 않을까 싶음
신카쓸때 제일 조심해야하는게 할부금액 조절하는걸텐데, 나는 여윳돈 남으면 명세서 날라오기전에 즉시결제 해두는 스타일이라 조금 귀찮지만 이러면 사실상 내가 원할때 돈을 납부하는 체크카드 같은 느낌으로 사용가능
1. 신용카드는 할인혜택용도로만 사용할것(이 용도로는 국행카 강추)
2. 추가한다면 주거래 은행 + 발급시 페이백 금액 큰거 + 내가 사용하는 패턴에 맞는 카드로 발급 (어차피 카드 혜택 자체는 대부분 구리니까 큰 의미는 두지 말것)
3. 큰 금액 나갈때만 무이자 할부로 사용할것. 일상에선 체크카드만 사용할것. 신용카드는 신용대출 상품이라는걸 명심할 것
나는 딱 이런 규칙으로만 사용중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