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재장전 개념이 없음. 다른 아크 무기들처럼 무제한 발사하는 가드독임.


블리처처럼 즉발로 쏘고 대기 시간이 있는 방식이고 대기 시간은 대략 5~6초 정도 됨. 약 40~50m거리까지 쏘는 것 같음. 위력은 소형 적은 1방 컷 낼 수 있을 정도?


헌터 이하의 소형 적은 1방에 죽임. 워리어는 대가리 맞추면 1방이긴 하던데 몸 맞추면 안 죽을 때도 있었음.


바일스퓨어로 테스트 해보니까 대충 6~7발 정도에 죽는 것 같음. 기절 시간에 비해 발사 대기 시간이 더 길어서 아크독으로 접근 못하게 막는 플레이는 안 될 듯.


아크라서 자폭을 좀 걱정했는데 쓰면서 한번도 자폭 안 당함. 운이 좋았던 것일 수도 있지만..


블리처처럼 쏘긴 쏘는데 나가는 건 아크 발사기처럼 번개가 일직선으로 쭉 나감. 가끔씩 블리처와 같은 방사형 번개도 쏘던데 이건 잘 몰루겠다.


다른 가드독들이 보조 화력을 제공해준다면 아크독은 가스독처럼 CC기를 5~6초마다 걸어준다는 것에 의의를 둬야할 듯. 대미지 보고 채용하면 못 씀.


그래도 소형 적은 1방 컷에 체인 라이트닝 되니까 가스독에서 화력을 조금 더 챙긴 CC기 가드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그리고 차저 같은 대형 적에겐 안 쏘더라. 가까이 붙었는데도 다른 곳으로 고개 돌리고 딴 거 쏨. 다른 적에게 튕기는 아크는 차저에게도 맞긴 함. 그냥 조준 사격을 대형 적에게 안 할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