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스샷을 안찍어서 정확한 자료는 없지만

20시간 전에는 오로라 베이에 헬다이버의 90%가 몰려있던 적도 있었어

그럼 90%나 몰려갔으면 해방이 됐어야 하는데 왜 안됐을까?







게임마스터가 딸깍한거지 뭐

그거 빼곤 설명이 안됨

그럼 오로라 베이는 절대로 못뚫는 행성이었을까?

그건 아니야







슈퍼지구 방어전 당시

조엘이 슈퍼지구를 불태워버리려고 딸깍질을 시전했는데







여기만 신기하게 버텼어

그 이유는







천마들의 딸깍







https://www.zhihu.com/question/1910753744209052550/answer/1911824929839613445

https://arca.live/b/helldivers2/138328738?target=all&keyword=%EC%9D%B4%ED%80%84%EB%A6%AC%ED%8B%B0&p=1


동서양 국제여단의 이퀄리티 온 시 올인전략







이 두가지가 합쳐져서 해방속도 10.3%를 찍어버렸어







결국 조엘의 오로라 베이 딸깍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천마들의 딸깍 + 헬다이버 전원 집합

이 두가지가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뚫어야 겠다는 동기부여가 없으면 못뚫는 조엘의 딸깍 ㅅㅂ

사이버스탠으로 가는 길은 멀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