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스샷을 안찍어서 정확한 자료는 없지만
20시간 전에는 오로라 베이에 헬다이버의 90%가 몰려있던 적도 있었어
그럼 90%나 몰려갔으면 해방이 됐어야 하는데 왜 안됐을까?

게임마스터가 딸깍한거지 뭐
그거 빼곤 설명이 안됨
그럼 오로라 베이는 절대로 못뚫는 행성이었을까?
그건 아니야

슈퍼지구 방어전 당시
조엘이 슈퍼지구를 불태워버리려고 딸깍질을 시전했는데

여기만 신기하게 버텼어
그 이유는

천마들의 딸깍


https://www.zhihu.com/question/1910753744209052550/answer/1911824929839613445
동서양 국제여단의 이퀄리티 온 시 올인전략

이 두가지가 합쳐져서 해방속도 10.3%를 찍어버렸어

결국 조엘의 오로라 베이 딸깍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천마들의 딸깍 + 헬다이버 전원 집합
이 두가지가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뚫어야 겠다는 동기부여가 없으면 못뚫는 조엘의 딸깍 ㅅㅂ
사이버스탠으로 가는 길은 멀구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