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개같이 못생긴 어쌔신 120se의 윗 뚜껑 만들어주기

 

이건 내가 사용하는 어쌔신 120se임 보다싶이 윗쪽에 졸라 못생기게 여드름이 튀어나와있음
이거를 가려줄꺼임
그런데 방식이 2가지 있음 


이렇게 가드를 2개 만들어서 각각 가려주던가


큰 가드 하나로 2개를 다 가리던가

각각 장단점이 있다면 
1번은 2번에 비해 바람이 잘 통한다는거임
대신 각각 하나씩 만들어야해서 길이 측정이 귀찮고 장착이 비교적 빡셈

결과물은 이렇게 되겠지?

생각보다 공간은 좁아서 각각 꾸미기는 불가능 해 보임

2번은 안에 큰 그림이라던가 lcd 패널같은거 달아서 


이런 느낌으로 만들던가 이 안에 그림을 박아 넣을 수 있다는거임 

그림은 직접 3d프린트로 뽑으면서 박아넣던가 따로 아크릴같은걸로 만든다음 깔끔하게 만들 수 있겠지?
단점이라면 통풍 

상단으로도 어느정도 뜨거운 열이 나가주는데 그걸 다 막아버린다는거임 


가로세로 길이는 쉬움 오피셜로 가로 125mm 세로 135mm라고 나와있음그런데 내가 측정을 잘 못한건지 실제로 자로 재어봤을때는 각각 5mm씩 더 짧더라

그래서 오차범위를 고려 한 후 그냥 상단을 다 덮을 수 있는 2번 방안이 가장 깔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음 


 

이렇게 얕은 상자를 만들어서 덮어 씌워주는거라서 사이즈를 약간 넉넉하게 뽑은 후 양면 아크릴테이프로 덮어버리면 좋을 거 같음

전에 아크릴 테이프로 붙인 디스플레이를 파워랑 cpu쿨러 의 뜨거운 바람을 직빵으로 받는곳에 뒀었는데 안떨어지고 접착력도 유지하면서 잘 붙어있더라고 그래서 아마 가능할듯?
약간 걸쇠 형식으로 말아 넣어서 타워 부분에 꽉 끼게끔 만들어줘도 좋고 

사실 디스플레이나 아크릴을 붙여서 만들꺼라면 그냥 lcd가 딸린 공랭쿨러를 사는게 더 싸다는건 안비밀
그래서 껍다구 정도만 있어도 눈으로 볼 때 깔끔해서 좋을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