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채널 채널위키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20102명 알림수신 275명 @늒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삭제 수정 턴제가 인기있어서 많은게 맞나? ㅇㅇ (183.98) 추천 0 비추천 0 댓글 26 조회수 189 작성일 2022-03-06 16:39:06 https://arca.live/b/counterside/45736384 만들기 쉬워서 많은거 아닌가SD폰겜이 많은게 사람들이 SD를 좋아해서 그런건 아니잖음턴제가 재밌다고 느낀적이 별루 없어 추천! 0 ( 0) 비추! 0 ( 0) 공유 댓글 [26] ㅇㅇ 2022-03-06 16:39:39 글로벌 서버로 가면 핑문제가 큼 펼쳐보기▼ 후라이드 2022-03-06 16:39:52 컨트롤이 빡세지 않으니 모바일 겜에 최적화 되어있다 봐야지 펼쳐보기▼ 푸별 2022-03-06 16:39:59 턴제가 만들기쉽고 인구는 적은데 확실한 고정층이잇음 펼쳐보기▼ 각성김철수 2022-03-06 16:40:13 턴제도 턴제 나름이라 봐서 재미유무를 떠나서 라인배틀보단 친숙하긴하지 펼쳐보기▼ ㅇㅇ 2022-03-06 16:40:18 실시간 pvp에선 핑을 못잡으니까 턴제는그런부분 고려 안해도 되니까 게임이 더 많을 수 바께 없음 펼쳐보기▼ ㅇㅇ (183.98) 2022-03-06 16:40:45 삭제 수정 결국 만드는 사람 입장인거 맞잖음 펼쳐보기▼ ㅇㅇ 2022-03-06 16:41:26 게임 만드는놈들이 많으면 다양한 요소로 즐기는 놈들도 늘어나지 펼쳐보기▼ ㅇㅇ 2022-03-06 16:41:49 그리고 수요가 없으면 만들지도 않고 펼쳐보기▼ ㅇㅇ (183.98) 2022-03-06 16:42:56 삭제 수정 턴제에 대한 수요가 아니라 그 외적인 부분에 대한 수요라고 생각함 에픽으로 치면 애니메이션 컷인같은거 펼쳐보기▼ ㅇㅇ 2022-03-06 16:43:56 씹덕겜만 보면 그말이 맞을수도 있는데 턴제를 총괄하면 또 다르니까 펼쳐보기▼ ㅇㅇ 2022-03-06 16:41:10 보통 수요가있어야만드는거니까 펼쳐보기▼ ㅇㅇ (183.98) 2022-03-06 16:41:45 삭제 수정 모바일겜 특히 모바일씹덕겜은 게임성보단 일러랑 분위기로 영업한다고 생각하는데 펼쳐보기▼ ㅇㅇ (183.98) 2022-03-06 16:42:13 삭제 수정 나도 세나 3년 에픽 1년 넘게 했었지만 재밌다고 느낀작이 없어 펼쳐보기▼ ㅇㅇ 2022-03-06 16:42:29 근데 어케 3년 1년함 ㅋㅋㅋ 펼쳐보기▼ ㅇㅇ (183.98) 2022-03-06 16:43:19 삭제 수정 몰루지 걍 캐릭보고 들어갔다가 참고 사는거지 펼쳐보기▼ 진핑핑 2022-03-06 16:42:06 모바일은 조작감이 구려서 턴제가 편하긴해 펼쳐보기▼ ㅇㅇ (183.98) 2022-03-06 16:44:18 삭제 수정 지금시점 알만한 폰겜중에 폰으로 빡센거 미호요 겜 말고 없잖아 펼쳐보기▼ 진핑핑 2022-03-06 16:46:00 리듬겜 가끔 하는데 컴으로할때비해서 혈압차오르는때가 가끔잇음 펼쳐보기▼ ㅇㅇ (183.98) 2022-03-06 16:50:15 삭제 수정 리듬겜은 어쩔 수 없지 펼쳐보기▼ ㅇㅇ 2022-03-06 16:46:29 가테도 폰으로 힘들어 ㅋㅋ 펼쳐보기▼ ㅇㅇ (183.98) 2022-03-06 16:50:02 삭제 수정 폰겜 거의다 해봤는데 가테는 안해봐서 몰루겟어 펼쳐보기▼ ㅇㅇ (222.116) 2022-03-06 16:47:16 삭제 수정 걍 포켓몬부터 시작된 턴제게임 수요층이 큰거같음 펼쳐보기▼ ㅇㅇ (183.98) 2022-03-06 16:48:56 삭제 수정 난 포켓몬도 그렇고 액션게임에 비해 개발하기 쉬워서 턴제 고른거라고 보는데 20년 넘게 날로먹다가 이전 아르세우스 같은거 보면 턴제 벗어나려고 하잖아 펼쳐보기▼ ㅇㅇ (183.98) 2022-03-06 16:49:26 삭제 수정 파판 리메이크도 액션게임으로 바뀌지 않았나 펼쳐보기▼ ㅇㅇ 2022-03-06 16:50:45 액션이긴한데 턴제임 파판7지금도 그리고아르세우스도 턴제임.. 펼쳐보기▼ ㅇㅇ (183.98) 2022-03-06 16:52:18 삭제 수정 필드랑 액션을 섞어서 변화를 줘야 했다는거지 서서 한대씩 패는게 노잼이니까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아카라이브 로그인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공지 언팩 스포 창작 짤 정보 공략 ✋질문 구인/구직 대회 협력전/격전 건틀렛 청문회 개선 저격/박제 운영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천지신명님... 오늘은 꼭 누군가가 저를 덮치러 와주세요... [6] 워렉 2022.03.06 88 1 새벽에 빨간장비 비틱함 [4] 쿵쿵홍 2022.03.06 79 0 본인 srpg 좋아함 [5] ㅇㅇ 2022.03.06 77 0 사람 취향이 제일 호불호 갈리는게 턴제종류인듯 [2] 보노본호 2022.03.06 83 0 그냥 후라이즌은 건틀렛에만 써야 하나 [2] ㅇㅇ 2022.03.06 61 0 카사 가시성 문제 해결되는 과정 [5] 람네 2022.03.06 124 1 이터 왤캐왤캐 왤캐왤캐 왤캐 부족함.. [4] ㅇㅇ 2022.03.06 65 0 닉 다시 바꿀려면 한달 지나야되노 [12] Something 2022.03.06 121 0 스알은 5마리씩 싹다 데이터전송하면댐?? ㅇㅇ 2022.03.06 33 0 턴제는 상대적으로 실시간보다 입문이 쉬움 [1] ㅇㅇ 2022.03.06 66 0 완전 맨땅 처음 입문 어떰? [8] ㅇㅇ (159.2) 2022.03.06 118 0 구인/구직 에붕이들 외앉옮??? [5] ㅇㅇ 2022.03.06 125 4 재핑챙이 공익도 녹이지 않나 [1] Cacao 2022.03.06 68 0 연출 ㅁㅌㅊ? 쿵쿵홍 2022.03.06 49 0 카사 겜 디자인 제일 아깝다고 느끼는건 [6] 라쿰 2022.03.06 135 0 재무장캐들 리더로 놓은적 없었는데 [5] 알파베타감마선 2022.03.06 89 0 애들 가만히 서서 싸우는거 솔직히 맘에 안듬 [11] MBT 2022.03.06 133 1 사실 구관총 하나 죽어도 죽었는지 잘 모름 에시온 2022.03.06 56 0 니가와도 ㅈ같은데 미나한테 후장따이면게 기분이 더 ㅈ같음 k0909 2022.03.06 65 -5 시발 이번주는 좆게이 공익 찌찌파티에 쿵쿵홍 2022.03.06 67 0 스포 오늘만 해도 4번째다 [31] 뿝뿌룽 2022.03.06 1534 61 카사는 리더보너스가 뭐임? [5] 알파베타감마선 2022.03.06 337 0 ✋질문 플래닛이란 재화 6천개 있는데 [5] 카사로넘어감 2022.03.06 73 0 턴제가 인기있어서 많은게 맞나? [26] ㅇㅇ (183.98) 2022.03.06 189 0 건틀렛 내가볼때 샤오린은 발작버튼이 맞음 hver 2022.03.06 113 0 미나 110 찍어주고 재무장까지 함 [2] 로바나 2022.03.06 54 2 ✋질문 허수코어로 특별 함선도면 사도됨?? [4] ㅇㅇ 2022.03.06 123 0 라파엘라 납치해서 영상 찍어야지 진실의문 2022.03.06 21 0 어어 이새끼는 새벽에도 보이노 [8] 쿵쿵홍 2022.03.06 112 0 요즘 카사 가시성 문제 느껴지긴 함 [3] 비번까먹어서계삭안됨 2022.03.06 125 0 카린 푸짐한 똥탱크에 얼굴 깔리고싶다,,, [3] 람네 2022.03.06 114 0 그... 노잼이면 노잼이라고 말할 수도 있는데 후라이드 2022.03.06 69 0 시발 [22] 나비꽃 2022.03.06 108 0 ✋질문 지금 메이즈 셋바 돌리는중인데 [20] 늅 (222.118) 2022.03.06 135 0 각지아 pv 오전 10시 맞지? [1] ㅇㅇ 2022.03.06 60 0 내가 진자 페도는 아닌데 [2] 잉딩 2022.03.06 66 0 오늘 막 pv 나오고 패노 나올 생각에 부랄이 떨려서 잠이 안옴 SmuSaj 2022.03.06 36 0 덱리 보니까 전 상남자네요 쿵쿵홍 2022.03.06 43 0 장문)카사 전투는 호불호 심히 많이 갈림 [12] 각성김철수 2022.03.06 217 0 님덜 선거얘기는 사챈이 잇서요 [5] ㅇㅇ 2022.03.06 84 4 격전 리트 노잼임 ㅇㅇ 2022.03.06 28 0 대한민국 선거판은 20년 전에 머물러 있다 [3] 비번까먹어서계삭안됨 2022.03.06 100 1 아맞다 오르카조각안캤다 [4] AKANE 2022.03.06 75 0 카사 최대 난제 [1] 클러스트 2022.03.06 107 0 타겜 전투 노잼이라는 턴제유저들 이해 안됨 [17] Cacao 2022.03.06 387 -11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4 -3 -2 -1 22-03-06 16:45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