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정도는 아니고 굴리면서 느낀것들 주절주절
조종수 팁
1. 언덕 올라갈때 기어를 1단 고정으로 올라가면 안미끄러지고 잘 올라갈 수 있음
2. 탱크 정지상태에서 A 또는 D 를 눌러서 제자리에서 회전 가능
3. 탱크는 전방 방어력이 높고 후방, 측면 방어가 취약함. 차라리 후진 치면서 앞에서 쳐맞거나.
아니면 아예 풀악셀 밟아서 다 밀고 나가는거 상황 잘 봐서 선택하는게 나음
4. 근접공격>미사일or산성타액>총알 순으로 맞으면 아프게 박힘
버그는 차저, 타이탄, 임페일러. 오토마톤은 헐크 톱날, 버서커, 일루미닛은 돼지, 스팅레이, 삼발이 빔 조심하면 됌.
5. 탱크 전조등 범위보다 아주조금 넓은정도로 포각 나온다고 보면 됌.
6. 탱크 부각이 좀 후달림.
밑으로 오는 애들 상대하려면, 언덕이나 구조물 후진으로 올라타면 차체가 기울면서 자연스럽게 밑에있는 몹들도 쏴죽일수 있어짐.
사수 팁
1. 주포는 사용후 바로 재장전 해주는게 좋음
2. 부포(중기관총)는 2천발이나 있으니 쏠 각만 나오면 아무때나 쏘는게 좋음. RPM이 조금 느리게 되어있어서 탄 부족할 걱정은 안해도 됌.
3. 주포는 왠만한 제조기, 굴들 약점사격 안하고 바깥을 쏘거나. 굴 바깥을 쏴도 부숴지긴함.
대신에 일루미닛 착륙선은 쉴드 벗기고 바깥사격하면 2발.
타이탄굴 오토마톤 대용량 제조기는 안해봐서 모름
4. 밖에 사람 나와있을때 바로앞에서 주포쏘면 탱크에도 피해 입지만 동승해서 몸 밖으로 내밀고있는 2명도 죽을수있으니 기관총 쏘는게 나음
5. 될수 있으면, 노려야할 목표가 없을땐 포신 돌아가는 시간 필요하니 중앙정렬 해두는거 습관해두면 편함
동승자 팁
1. 탱크를 타고다니는경우 보급 받으려고 주차하기 좀 애매한 경우가 많음. 퀘이사 같은 레이저무기가 괜찮음.
2. 깃발 꽂을때 중앙에 꽂지말것. 사수의 시야를 가림.
3. 동승자들은 최대한 후방, 측면에 오는 몹들 잡아주고 전방은 탱크 화력으로 감당 가능하니 왠만해선 사수랑 운전수 사각에서오는 차저나 몹들 쏴서 저지해주는게 좋음
4. 우클릭으로 몸체를 뺀 다음, 컨트롤 눌러서 스트라타젬 사용가능. 이걸로 들어가기 힘든 구역이나, 전초기지의 경우 반톤이나 레이저 던지는식으로 스젬 활용 가능. 근데 이거 던지면 던졌다고 알려줘야함 탱크가 반톤구역 안으로 뽈뽈 가는거 보고싶은게 아니라면
5. 탱크에 올라탈땐 꼭 전방으로 올라타기. 사수 자리에 누가 타고있으면 뒤로 탈수 없을뿐더러 행여 후진하다 깔리기라도 하면 누가 나와서 증원 해줘야하고 그러다 탱크도 위험해지니 앞으로 (쏘는거 조심해야하니 중앙 밟지말고 최대한 사이드 밟으면서) 타기.
그리고 탱크는
2명이서 운전 사수 굴리는건 최소한의 분배고
적어도 3명이 굴리는게 가장 베스트라고 봄 ㅇㅇ..
아 그리고 탱크 타고다닐거면 10분, 적어도 12분정도 이상은 탱크 살려서 끌고다닌다 마음먹고
탱크, 워커, 보급팩 유탄. 또는 가방무기, 반톤이나 궤이저 등등
이런식으로 들고다니면 편함
어차피 탱크로 10분넘게 타고다니면 워커 3스택으로 남아있으니 마음놓고 쓰기편하고.
워커로 어느정도 굴려서 정리끝내면 탱크쿨은 차있음 다시 탱크불러서 타면됌
탱크없고 워커썼고 그럼 남은 몸뚱이는 무리하지말고 그냥 증원 안까이고 쿨돌린다는 느낌으로
유탄이나 뭐 오토캐논 좀 쏘다 쿨돌리면 끝임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