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X 채널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352명 알림수신 19명 @컴잘알 하이엔드PC | 데스크셋업 | 구매후기 | 자랑ok | 이벤트on [자유] 아 Y70 자꾸 보다보니까 안다린 추천 4 비추천 1 댓글 54 조회수 197 작성일 2026-05-20 11:37:29 https://arca.live/b/tryx/171245917 디스플레이 있는게 비전컴팩트보다 이쁜거 같네? 추천! 4 ( 0) 비추! 1 ( 0) 공유 댓글 [54] 글쓰기 턱시도펭귄 2026-05-20 11:38:24 답글 난 너무 큰케이스는 부담시려서... 미디움사이즈가 책상에 올리기 좋은거같아 디저인은 근데 이쁜듯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39:29 답글 레오미 2026-05-20 11:38:42 답글 안다린 2026-05-20 11:39:21 답글 컴잘알 2026-05-20 11:38:43 답글 Y60 저렴하게 사서 스크린달아도 되는데... 낄낄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39:02 답글 얼마에 판다구? 14마넌? 10마넌 네고 가능? 펼쳐보기▼ 컴잘알 2026-05-20 11:39:52 답글 10만원에 산다는거야 10만원을 빼고 4만원에산다는거야 물론 둘다 흠좀무 ㅋㅋㅋㅋ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40:11 답글 10만원 네고 하면 4마넌이지 펼쳐보기▼ 컴잘알 2026-05-20 11:40:21 답글 ㅋㅋㅋ 왕복 기름값만 5만원은나갈듯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40:35 답글 컴잘알 2026-05-20 11:40:55 답글 안다린 2026-05-20 11:41:09 답글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1:38:47 답글 사려고?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39:12 답글 아니.. 통장이 허락을 안해주네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1:40:32 답글 ㅋㅋㅋㅋ신용카드란거 신기하다...돈이 안나간다..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41:00 답글 아 신카 더 쓰면 안돼 진짜 다음달에 감당 안됨... 다음달 카드값 갚고 나면은 통장 10만원 남을듯...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1:42:31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빈자가 되는구나..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42:53 답글 *수정됨 매달 적금 100마넌.. 카드값 나가면.. 하 한숨부터 나온다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1:43:59 답글 *수정됨 그 월급에 적금 100하는데 왤캐 돈이 없어... 품위유지비로 얼마쓰는겨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44:33 답글 실수령 350인데.. 100하면 250에 다음달 카드값 갚아야 할게 200 좀 넘을걸..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1:45:06 답글 세상에오모나...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45:28 답글 신발 + 옷 + 화장품때문에..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1:46:29 답글 전부 품위유지에 필요한거구만?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47:08 답글 신발 하나에 3~40씩 하니까.. 할부 땡기고.. 옷 몇벌 사면 2~30이니까.. 할부 땡기고.. 화장품은 올영가서 사는데.. 할부 하기 창피하니까 일시불..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1:47:39 답글 *수정됨 ㄷㄷㄷㄷ아.. 나도 가계부 써서 확인 한번 해야하는데... 작년 11월쯤부터 밀려서 두렵구나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47:54 답글 핸드폰 앱으로 쓰셈.. 나 앱으로 씀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1:48:10 답글 *수정됨 나도 앱으로 썼는데 그만 문자등록을 꺼두는바람에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50:35 답글 근데 앱으로 쓰면 뭐하나.. 얼마 나왔는지 두려워서 들어가보지도 않는데..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1:50:52 답글 ㅋㅋㅋㅋㅋㅋ난 한 8개월 마이너스찍혀있었는대...두렵다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51:28 답글 원래 아카챈 하기 전엔 통장에 항상 500 이상 있었는데.. 컴퓨터 이것저것 사면서부터 텅장이 되버림..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1:52:20 답글 난 컴사고 차사고하다가 텅장댐...올해 진급으로 좀 메꾸려햇는데 실패해서 그만 펼쳐보기▼ 만종 2026-05-20 11:51:32 답글 사고싶으면 사 근데 난 y70 디스플레이에서 갈아탔음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51:52 답글 헉 왜?? 비전컴팩트가 더 괜차나? 펼쳐보기▼ 만종 2026-05-20 11:53:08 답글 개인적으로 y70 디스플레이 꾸며서 보는것보다 그냥 시원하게 내부 보이는게 더 이뻤음 y70은 내부 이쁘게 꾸며봤자 디스플레이에 가려서 막상 써보니 좀 불호였음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53:34 답글 아 그러네.. 가려지는것도 생각해야겠구나 펼쳐보기▼ 만종 2026-05-20 11:53:39 답글 + 사악한 가격이라 케이스 갈아타면서 부품 업글함 펼쳐보기▼ 여우신학 2026-05-20 11:53:14 답글 생각보다 y70이랑 비전컴팩트랑 사이즈차이가 크지않더라.. ㅋㅋ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53:45 답글 안다린 2026-05-20 11:54:13 답글 도미 램 너무 탐나는데 펼쳐보기▼ 여우신학 2026-05-20 11:57:06 답글 안다린 2026-05-20 11:57:23 답글 도미램 신품 어차피 못구해서 가끔 중고 보는데.. 그 점점점?? 달린것만 팔고.. 저런건 안파는듯.... 펼쳐보기▼ 여우신학 2026-05-20 11:59:36 답글 나도 신품은 정품수입안한지 오래되서 중나에서 샀는데 판매자가 챈럼이더라ㅋㅋ 펼쳐보기▼ 미오프리체 2026-05-20 11:56:03 답글 마 스 터 프 레 임 3 6 0 에 합 류 해 라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57:07 답글 페비뽈따구 2026-05-20 11:56:08 답글 이사람은 진짜 뷰자읾... 그만사청년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57:00 답글 이미 통장이 거덜나서 못삼 청년.... 펼쳐보기▼ ㅇㅇ (58.238) 2026-05-20 12:22:25 삭제 수정 답글 위에 보니까 돈 관리좀 해야할듯.. 신발 옷에 30~50 쓰는거면 컴부품은 줄여야지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2:23:10 답글 그래도 적금 월 100씩해서.. 동갑 기준으론 돈 좀 모앗슴.. 펼쳐보기▼ ㅇㅇ (58.238) 2026-05-20 12:29:57 삭제 수정 답글 그래도 돈은 아끼자 y70 사지말고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2:30:36 답글 여우신학 2026-05-20 12:26:23 답글 적금이 월 100이래 상위 1%일듯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2:30:24 답글 ??????? 적금 100이 왜 상위 1%... 펼쳐보기▼ 여우신학 2026-05-20 12:44:45 답글 50도 빡세다고 안하는사람 많아 100이면 최상위권이지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2:48:49 답글 헉 아무리 못해도 50은 해야지...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댓글 작성 음성댓글 아카콘 업로드 중 0초 해당 브라우저에서는 오디오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녹음 중지 삭제 업로드 작성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자유] [공지] [이벤트] [뽐내기/자랑] [★꿀팁] [정보/리뷰/특가] [이미지(짤) 추천] [영상 추천/편집] [질문/답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자유] 583D 뉴우스 [1] 안다린 2026.05.20 69 2 [자유] 출근함 청년 [14] 안다린 2026.05.20 71 2 [자유] 새벽청년 [5] 페비뽈따구 2026.05.20 49 0 [자유] 야밤의 케갈고민... [7] 마리안느 2026.05.20 76 1 [자유] 이거 디자인 내취향이고 가격도 저렴한데 [7] 슈퍼브라더 2026.05.20 90 2 [자유] 라이저킷 맛이나 볼까 하는데 [10] 슈퍼브라더 2026.05.20 81 2 [자유] 내 인생 갓겜 [2] ㅇㅇ (58.238) 2026.05.20 48 3 [자유] 개거지청년 [13] DrR 2026.05.20 100 3 [자유] 아 병 도졌는데 이건 좀 진지함 [11] ghghhgh 2026.05.20 109 3 [자유] 햄부기 주면 안돼? [4] ㅇㅇ (58.238) 2026.05.20 64 3 [자유] 배부르군아... [10] 레오미 2026.05.20 57 2 [자유] 퇴근 못함 청년 [17] AEBBO 2026.05.20 66 2 [자유] 와 비전컴팩트 15마논!! [4] 라이농 2026.05.20 95 2 [자유] 오늘 저녁은 취킨 [14] 레오미 2026.05.20 80 3 [자유] 내일 여섯시 출근함 청년 [15] 안다린 2026.05.20 72 2 [자유] Y70 땃쥐 탈출 기념 [14] 빅사슴가이즈 2026.05.20 149 3 [자유] 얼마전에 팬 공짜제공 결말이 없었다면 [7] 라이농 2026.05.20 67 2 [자유] 와 집 마우스 간만에 쓰니까 속도가 너무 빨라 [12]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70 3 [정보/리뷰/특가] [모니터 사용기] MSI MAG 274QF E20 Rapid IPS 게이밍 WQHD 200 AI Vision 무결점 [19] ㅇㅇ (112.165) 2026.05.20 120 2 [자유] 뉴젠에 케이블 보내면 점검해주나?? [6] 스패로우급능지 2026.05.20 50 3 [자유] Y70도 컸는데.. [23]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61 3 [자유] y70이랑 비전컴팩트랑 크기차이 별로 안나~ [9] 여우신학 2026.05.20 101 2 [자유] 우리 챈 주딱 특 [14] ghghhgh 2026.05.20 85 4 [자유] 아 Y70 자꾸 보다보니까 [54] 안다린 2026.05.20 197 3 [자유] 내가 네고신청한거 아님! [2] ghghhgh 2026.05.20 53 3 [자유] 안팔리더니 올랐네 [3] 스패로우급능지 2026.05.20 64 2 [뽐내기/자랑] y70 쪼아요 [6] 여우신학 2026.05.20 143 3 [자유] 5090 랄칸 [28] 빅사슴가이즈 2026.05.20 151 5 [자유] 오누레 일과... [4] 페비뽈따구 2026.05.20 40 1 [자유] 조탁 글카 유일한 장점 [9] 라이농 2026.05.20 63 1 [자유] RGB바 괜찮네 [14] 악질캣맘카요코충 2026.05.20 74 2 [자유] 아니 저 푼돈 제품가지고 저난리친게 신기함 ㅋㅋ [4] 긔영 2026.05.20 82 3 [자유] 5080 아스트랄 뒤지게 잘팔리는구나 [15] ㅇㅇ (58.238) 2026.05.20 127 2 [자유] 여러분 저도 주딱 고소합니다 [7] ㅇㅇ (58.238) 2026.05.20 81 3 [자유] 아 맞다 ㅅㅂ 멀티탭바꿀려햇는데 까먹음 [9] 세린 2026.05.20 82 3 [자유] 감귤동네 서린 해명문.. [13] 안다린 2026.05.20 136 6 [자유] 음 조립완료 [8] 세린 2026.05.20 63 4 [자유] Y70 케이스 쓰면은 [21] 안다린 2026.05.20 111 2 [자유] 오늘의 스텝밀(저녁) [22] AEBBO 2026.05.20 68 3 [자유] Y70에 TRYX 쓸건데 리안리 팬 조합 어떻게 해야 돼? [12] Pride 2026.05.20 109 2 [자유] 나온김에 쓰는 요새 3d프린터2 [6] 치사뽑고싶다 2026.05.20 56 3 [자유] 당근 뭐지? [5] ghghhgh 2026.05.20 58 3 [자유] 부사수 뽑기 힘들다... [59] 안다린 2026.05.20 190 5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4 -3 -2 -1 26-05-20 23:09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