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X 채널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352명 알림수신 19명 @컴잘알 하이엔드PC | 데스크셋업 | 구매후기 | 자랑ok | 이벤트on [자유] Y70 케이스 쓰면은 안다린 추천 2 비추천 0 댓글 21 조회수 110 작성일 2026-05-20 08:37:06 https://arca.live/b/tryx/171228148 그래픽카드는 무조건 라이저 해야해??아니면 라이저 케이블 뽑고 일반적으로 써도 돼?? 추천! 2 ( 0) 비추! 0 ( 0) 공유 댓글 [21] 글쓰기 쩨링 2026-05-20 08:37:53 답글 그만 사라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08:38:05 답글 *수정됨 아니 사려는건 아니고 그냥 궁금해서.... 나 어차피 돈 없어서 못삼.. 펼쳐보기▼ 쩨링 2026-05-20 08:38:27 답글 라이저 필수임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08:38:40 답글 컴잘알 2026-05-20 08:38:08 답글 Y70 기본이 라이저임(내장) 펼쳐보기▼ 데리야끼와규덮밥 2026-05-20 08:38:24 답글 정방향장착은 LP사이즈라 라이저 강제임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08:40:41 답글 Y70 수평으로 하고싶으면 케이스 울버린해야할텐데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08:40:53 답글 안다린 2026-05-20 08:43:52 답글 울버린이 모임..?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08:45:04 답글 저기 영화 울버린마냥 케이스를 갈아서 뜯어내야한다는것..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08:45:51 답글 수평PCIE없는걸로 알아서 그거만큼 케이스 뒷판 뜯어내서 공간을 창출해야 수평장착이 가능한걸로 알음..ㅋㅋ 펼쳐보기▼ 쇼맨십 2026-05-20 09:01:49 답글 *수정됨 기본이 pcie4.0 이라서 5.0 라이저 따로 사야됀다는 슬픈 사실이 펼쳐보기▼ 비내린밤 2026-05-20 09:25:13 답글 기본 5.0 지원됨 펼쳐보기▼ 쇼맨십 2026-05-20 09:26:49 답글 그렇군 설명 그림에는 4.0 돼있길레 몰랐음 펼쳐보기▼ 비내린밤 2026-05-20 09:27:47 답글 저도 그거 때메 지원안되는 줄 알았는데 사서 써보니 지원됨 ㅋㅋㅋ 펼쳐보기▼ ㅇㅇ (58.238) 2026-05-20 09:09:12 삭제 수정 답글 넌 그만 사라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20 10:11:42 답글 무조건 라이저인데 그만사라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0:14:16 답글 돈도 업따 펼쳐보기▼ 권한 2026-05-20 10:28:32 답글 해봤는데 기본 달려있는 라이저 외로 보드에 수평으로 안 꽂힘 슬롯에 아예 안 들어가서 라이저로 달아야하더라고 펼쳐보기▼ 여우신학 2026-05-20 11:35:17 답글 y70단에 어서와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20 11:37:03 답글 나 거지라서 안돼...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댓글 작성 음성댓글 아카콘 업로드 중 0초 해당 브라우저에서는 오디오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녹음 중지 삭제 업로드 작성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자유] [공지] [이벤트] [뽐내기/자랑] [★꿀팁] [정보/리뷰/특가] [이미지(짤) 추천] [영상 추천/편집] [질문/답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자유] 얼마전에 팬 공짜제공 결말이 없었다면 [7] 라이농 2026.05.20 67 2 [자유] 와 집 마우스 간만에 쓰니까 속도가 너무 빨라 [12]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70 3 [정보/리뷰/특가] [모니터 사용기] MSI MAG 274QF E20 Rapid IPS 게이밍 WQHD 200 AI Vision 무결점 [19] ㅇㅇ (112.165) 2026.05.20 120 2 [자유] 뉴젠에 케이블 보내면 점검해주나?? [6] 스패로우급능지 2026.05.20 50 3 [자유] Y70도 컸는데.. [23]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161 3 [자유] y70이랑 비전컴팩트랑 크기차이 별로 안나~ [9] 여우신학 2026.05.20 101 2 [자유] 우리 챈 주딱 특 [14] ghghhgh 2026.05.20 84 4 [자유] 아 Y70 자꾸 보다보니까 [54] 안다린 2026.05.20 197 3 [자유] 내가 네고신청한거 아님! [2] ghghhgh 2026.05.20 53 3 [자유] 안팔리더니 올랐네 [3] 스패로우급능지 2026.05.20 64 2 [뽐내기/자랑] y70 쪼아요 [6] 여우신학 2026.05.20 143 3 [자유] 5090 랄칸 [28] 빅사슴가이즈 2026.05.20 151 5 [자유] 오누레 일과... [4] 페비뽈따구 2026.05.20 40 1 [자유] 조탁 글카 유일한 장점 [9] 라이농 2026.05.20 63 1 [자유] RGB바 괜찮네 [14] 악질캣맘카요코충 2026.05.20 74 2 [자유] 아니 저 푼돈 제품가지고 저난리친게 신기함 ㅋㅋ [4] 긔영 2026.05.20 82 3 [자유] 5080 아스트랄 뒤지게 잘팔리는구나 [15] ㅇㅇ (58.238) 2026.05.20 127 2 [자유] 여러분 저도 주딱 고소합니다 [7] ㅇㅇ (58.238) 2026.05.20 80 3 [자유] 아 맞다 ㅅㅂ 멀티탭바꿀려햇는데 까먹음 [9] 세린 2026.05.20 81 3 [자유] 감귤동네 서린 해명문.. [13] 안다린 2026.05.20 136 6 [자유] 음 조립완료 [8] 세린 2026.05.20 63 4 [자유] Y70 케이스 쓰면은 [21] 안다린 2026.05.20 110 2 [자유] 오늘의 스텝밀(저녁) [22] AEBBO 2026.05.20 68 3 [자유] Y70에 TRYX 쓸건데 리안리 팬 조합 어떻게 해야 돼? [12] Pride 2026.05.20 109 2 [자유] 나온김에 쓰는 요새 3d프린터2 [6] 치사뽑고싶다 2026.05.20 56 3 [자유] 당근 뭐지? [5] ghghhgh 2026.05.20 58 3 [자유] 부사수 뽑기 힘들다... [59] 안다린 2026.05.20 190 5 [자유] 오늘의 택배 [3] 세린 2026.05.20 55 4 [자유] 앵 [3] 파둥 2026.05.20 49 4 [자유] 레이저몰에 패드 사러 들어갔다 본 해괴한 물건 [13] 빅사슴가이즈 2026.05.20 101 5 [자유] 컴사고 올만에 지름 [9] Itzka 2026.05.20 71 2 [자유] 야 니네 내가 똥색 케이스 쓰고 똥글만 싼다고 [25] 빅사슴가이즈 2026.05.20 94 5 [자유] 이건 좀 쩌네 [16] 모로하지 2026.05.20 93 3 [자유] 노트북충전기 참으로 좋구나 [4] 수산시장기러기 2026.05.20 44 2 [자유] 며칠전 트라익스 파노라마 고주파 관련 글 올렸던 유동인데 [28] ㅇㅇ (211.229) 2026.05.20 149 3 [자유] 덴지는 사실 7700xt였을때가 행복했던거야 [4] 모로하지 2026.05.20 43 2 [자유] 입주청소맡기니까 삐까뻔쩍하구만 [19] 긔영 2026.05.20 105 5 [자유] X870ee 스트릭스 네오 가격 얼마하려나 [1] 슈퍼브라더 2026.05.20 48 2 [자유] 나눔합니다 [8] rocketman2654 2026.05.20 63 3 [뽐내기/자랑] 지스킬 로얄 장단점 [10] 만종 2026.05.20 181 6 [자유] Btf 로 넘어가고 싶은데 내 처지가 어떠케 될지 모르게씀 흑흑 [7] 바위조아 2026.05.20 67 2 [자유] 블랙본체들아 기죽지마라...! [25] 컴잘알 2026.05.20 124 3 [자유] 5090 전기세 [14] Itzka 2026.05.20 86 2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26-05-20 1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