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기 2084년 이전에 통제민주주의를 국시로 하는 범지구 통합정부 "슈퍼지구 연방" 이 건국됨


2. 슈퍼지구는 지구 통합 이후 우주를 개척해나가다 외계인들을 마주하게 됨

이놈들이 1편의 일루미닛과 버그임(테르미니드와는 다른 종족임, 테르미니드는 버그들이 가축화되면서 변형된 존재)


3. 처음에는 잠시 평화적인 교류가 이어졌으나 이내 외계종족의 침공을 대비하기 위한 예방전쟁 명목으로 슈퍼지구가 외계인들에게 선전포고를 하고 선빵을 갈김

슈퍼지구의 통제민주주의를 거부하는 사회주의자들이 이맘때쯤 대대적으로 갈라져 나와 사이보그 군단을 결성한 것으로 추정됨


4. 버그, 사이보그, 일루미닛의 3면전선에 시달리며 수적 열세에 처한 슈퍼지구는 서서히 밀리다가 본성인 슈퍼지구에서 대대적인 방어전을 치르게 되고, 여기서 전세를 뒤집기 위해 궤도강하 특수부대 헬다이버 군단을 창설함


5. 헬다이버 군단은 대활약하며 외계인들을 말 그대로 초토화시키며 그대로 외계인들의 본거지까지 밀고들어감

버그는 소수의 개체들이 사육되며 석유를 뽑아내는 용도로 가축화됨(버그 시체를 썩히면 석유가 나오기 때문에)

사이보그는 항복하지 않고 저항을 이어가는 이들은 완전히 섬멸되었고 항복한 포로들은 사이버스탠의 종신노동 광산에서 죽을때까지 강제노동을 해야하는 신세가 됨

일루미닛은 자신들의 모든 군사기술을 슈퍼지구에 넘기고 우리은하를 떠나는 조건으로 이주가 허락되어 본성을 떠남


6. 이것을 1차 은하계 전쟁이라고 부르며 이게 헬다이버즈1 의 스토리라인임

그로부터 100년이 지난 후가 지금 우리가 하고있는 헬다이버즈2 의 스토리 시작임


7. 2차 은하계 전쟁의 전황은 꺼무위키에 잘 정리되어있으니 그거 참조하면 됨


8. 지금은 슈퍼지구력 기준으로 2186년임


9. 고가치 자산 회수하기 임무는 바로 헬다이버들이 냉동수면하고 있는 캡슐을 대량적재한 수송로켓인데

설정상 1차 은하계 전쟁에 참전했던 헬다이버들 중에서도 베테랑만 엄선해서 냉동수면시켜둔걸 방치해뒀다가 다시 회수하는 미션임


10. 헬다이버는 지원 가능 조건이 시민권 E등급이고 작전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거나 전사했을 경우 C등급이 됨


11. SEAF(슈퍼지구 연방 정규군) 공군 장병들 사이에서 가장 선망받는 보직은 헬다이버를 지원하는 슈퍼구축함 승조원임


12. 헬다이버는 슈퍼구축함을 지휘하며 하이커맨드가 제시한 선(현재로써는 작전지역 이탈이 유일함)을 넘지만 않는다면 무제한적인 권한을 행사하며 자신이 투입될 작전을 직접 선택하고 재량권도 어마어마함

민주장교 역시 선을 넘은 헬다이버를 처형할 권한만 가지고 있을뿐, 슈퍼구축함을 지휘할 권한은 없으며 함장 역시 승조원들을 통솔하며 헬다이버를 지원할뿐임


13. 슈퍼구축함은 대 지상 강습플랫폼이지 공대공 제공권을 잡는 함선이 아님
제공권을 잡아주는 공중전 부대가 따로 존재함


14. 오토마톤 코만도 미션은 제공권이 잡히지 않은 곳에서 작전을 수행하기 때문에 슈퍼구축함의 지원이 매우 제한적임


15. 작전 중인 헬다이버는 SEAF 병력을 통솔할 권한을 가지고 있음

또한 통제민주주의 시스템에서 직접투표권을 보장받는 "엘리트" 인력이자 "전문가" 로 대우받음


16. 슈퍼지구 연방의 수도 "번영" 시에는 작전을 수행하는 헬다이버 분대의 동상이 제작되어 시민들이 휴식하는 공원에 전시되어있음


17. 1편 시점에서 헬다이버는 정규군 장병들 중에서 특출난 인원들을 징집으로 모집해갔음

2편 시점에서는 정규군에서 차출도 하지만 자원입대가 기본임


18. 헬다이버의 망토는 아무나 두를수 없음
직접 헬포드에 탑승하여 강하해 작전에 투입되는 인원들만 두를수 있기 때문에 민주장교 역시 현역으로 뛰다가 은퇴한 인원임을 알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