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돌소, 워런트 있으면 꽤 편하게 돌 수 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하겠지만 일단 이거 들고 강하하면서 본문 봐도 좋음
챈럼들 말로는 대물도 꽤 괜찮다는데, 난 대물은 잘 안 써서 아래에 후기 남겨주면 감사하겠음
새 팩션의 특징

무권자와 플래시몹의 물량이 그대로 와처와 비행 오버시어로 넘어갔다
졸몹이 다 날아다니기 때문에 짤딜이 모든 방향에서 계속 들어옴

새 대형몹은 고기방패에 가깝다, 차저보다도 덜 위협적임
로봇팔 기종은 돌진과 할퀴기를 쓰는데, 둘 다 판정이 좁고 평갑 기준 한방이 아니다
플라즈마포 기종은 꽤 세긴 한데, 조준에 시간이 걸리고 수가 정말 적음
근데 센트리 철거는 진짜 잘 하더라
조종석은 스털에도 나쁘지 않게 뚫려서, 대전차를 고집할 필요는 없음
특히 디에스컬레이터는 6발 다 털면 반 확정으로 처치할 수 있다
그래도 얘 덩치가 진짜 커서 총알을 다 막으니 빨리 처치해주면 좋다
SCV처럼 생겼으니 뒤에는 SCV라 부르겠음

새 와처는 몹은 살짝 튼튼한 대신 딜이 진짜 약하다
근데 한 무리에 4~10마리씩 몰려 다녀서 물량이 진짜 많음
비행몹이라 추적도 잘해서 게임 내내 얘네한테 쫓겨다닐거다
폭저가 높아서 유탄이나 퍼니셔 플라즈마 같은 폭발딜로는 못 잡는다
레이저와 화상도 나쁘지 않게 버팀
실탄 쓰자

종합하면, 저화력 비행몹들이 모든 방향에서 몰려드는 구성이다
화력은 진짜 약해서 방어막 수류탄 하나만 있어도 디에스컬 장전 다 하고 스트레칭까지 조질 수 있음
하지만 물량 때문에 가드독이나 방어막이 없다면 체력이 계속 갉아먹히다 보급 다 까먹는다
장비 추천

+


때문에, 모든 방향을 커버 가능하고 고위 오버시어까지 빠르게 잡는 가드독을 추천함
여기에 탄창이 큰 스털, 기관총을 추천한다
디에스컬은 SCV를 쉽게 잡고 비행몹도 탄을 바닥에 맞히면 잘 잡는다

오토캐논은 무적권 대공모드로 쓰자
와처는 한발에 네마리, 오버시어는 두발에 한마리씩 잡힘
SCV도 조종석에 몇발이면 금방 눕는다
총은 와처와 오버시어 잘 잡는 실탄류를 추천함
폭발딜은 와처 못 잡아서 드러눕게 된다
스털워트를 들었다면 오버시어 저격용으로 석궁도 괜찮다
보호막 수류탄 안 써봤다면 함 먹어보는걸 추천한다
체력관리가 차원이 다르게 쉬워짐
수류탄을 물량 처리용으로 쓸 일이 정말 정말 없다
다 날아댕기는 애들인데 가스나 소이탄, 파인애플을 쓸 수는 없잖아
대형몹 처리용으로 테르밋, 기가 들어도 나쁘지 않음


빨젬이 정말 힘을 못 쓴다
마침 행성이 정글이기도 하거니와, 몹들이 다 날아다니고 산개해서 잘 안 먹힘

자주 설치할 수 있는 기관총 센트리 추천함
오토에임으로 비행몹을 카운터 치자


일단 지속시간 좀 긴 센트리들은 SCV가 철거할 가능성이 높다
안전보장만 잘 되면 화력은 잘 나옴
++)
와처 시체 꼭 조심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