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군 오사
다크타이드는 오사가 아예 없고
레포데는 높은 난이도는 대미지가 쎄지만 근접공격으로 붙어있는 좀비를 떨어뜨려줄수있고
딥락갤은 대미지가 그렇게 높은편이 아닌데다 실드도 있어서 체력에 들어오는 대미지는 낮은편임
반면 헬다는 붙어있는 적을 근접공격으로 떨쳐내줄수도 없고 잘못 휘두르면 아군이 맞아서 체력손실나거나 까딱하면 죽음
총기류 대미지가 다이버 체력대비 높은것도 한몫해서 석궁이나 이럽터는 주변에서 잘못 터지기만 해도 죽고
오토캐논 대공모드나 공중폭발 로켓은 그 악명을 생각해보셈
애초부터 팀원을 도와주기가 힘듬
2. 증원 문제
4명이 몰려다니면 필연적으로 호스트와 게스트 3명이 뭉쳐야하는데
적 패트롤은 호스트를 중심으로 주변에 스폰되는 경향이 큼
그럼 패트롤은 호스트 유저를 보자마자 증원부터 부르고봄
이러면 적 증원을 잡아내고 다시 움직이는데
적 증원 쿨다운은 2분 30초라 굴하나 부수는중에 증원나오고 미션 하는중에 증원나오고 이 굴레에서 벗어나질못함
한번 싸우는데 3분정도 쓴다쳤을때 증원 13번 보면 벌써 1분 남았다고 관제소에서 카운트다운 돌려버림
13번내로 맵 주파가 전부 가능하다고?
그럴거면 그 인원 4명이 전부 갈라져서 각자 부수고 돌아오면 4배 빨리 게임 끝내고 집갈수있음
3. 시스템적 문제
협동재장전이 있다는건 다들 알거임
근데 이거도 걍 반쪽짜리인게
생각을 해보자
남의 가방에 있는 탄을 꺼내다 발사기에 넣어주는게 빠를까
아니면 내 가방에 있는 탄을 꺼내기 위해 손을 뒤로 뻗어서 탄약을 빼다가 남이 들고 있는 발사기에 끼워넣는게 빠를까?
이딴건 다 무시하고 탄약가방을 장전수가 직접 메야하는거부터가 이미 협동이 힘듬
거기서 가방 떨구는 사람은 걍 장전셔틀이나 해라 라고 받아들일수도 있는건데 그런건 하고싶음?
협동해야한다던 사람들중에 자진해서 장전수해주는사람은 손에 꼽을정도로 못봤는데?
되려 망호같이 다 흩어지는 팀에서 남는 장비 호출해둔걸 핵배낭같은거 잠시 내려놓고 탄약배낭 지고 장전수 해주는걸 더 자주 봤음
이런 이유들때문에 각자 따로 다닌다고 생각함
글고 떡밥 지필거면 10단 솔플클 인증은 하고 와야하는거 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