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게 다가 아님
풍속이 조절이 되야됨
싸구려 케이스 팬들은 풍속조절 기능이 없어서 그냥 바람 돌돌돌 넣어주는 수준이고 우리가 원해야하는건 온도 존나 올라서 냉각이 필요할 깨 10/4 서큘레이터급 바람을 넣어줄 친구들임
결국 cpu 팬이 존나 돈다 해도
마치 프라이팬에서 물이 존나 증발되는데 물 한방울씩 흘리면 답도 없는거랑 똑같음
물이 수도꼭지급으로 콸콸 나와줘야한다는 이야기임
저사양 컴퓨터면 대충 해도 되는데 발열량 심한 건
케이스, 팬 신경써줘야됨
아틱 팬 시리즈 대충 사고
선 정리 할 거면 pwm 컨트롤러 대강 구입
-> 케이스 구매 -> 다이소에서 케이블타이,니퍼 구매 , 일부 선 달랑거리는거 싫으면 글루스틱 살짝 녹여 붙이기 -> 완성 후 메인보드 pwm 잡아주기
말로 보니까 어렵디 실제로 하는거보면 걍 케이스에 팬 드라이버질 하고 선 잡아주고 띡띡 시스템 잡아주면 끝임
그리고 10도 에 잡아뒀는데 가동하면 최소 40도가 디폴트로 올라갈거임
0:30~40
45 : 40~
60 : 50~
7~80 : 75~85
90 : 100
나는 pwm 이렇게 놓고 씀
열이 적당히 모일때 좀 돌려서 뺄거냐
아니면 90도같이 크리티컬온도에 가까워질때 뺄거냐는
주인 선택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