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크 유탄은 한탄창으로 타이탄이든 패트롤이든 그냥 싸그리 녹여버리는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 하지만 그게 버그인 게 확인되며 애로우 헤드의 '재조정' 과정을 거칠 운명에 놓이게 되었지. 그렇다면 과연 아크 유탄은 어떻게 바뀔까?


내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더는 타이탄같은 대형 적을 지금처럼 잡을 수 없거나, 잡을 수 있더라도 지금의 몇배나 되는 탄약이 소모되는 방식으로 바뀔거라고 생각해. 아크와 유탄의 특성을 생각하면 초기 컨셉은 '물량 정리 특화 및 대형적 스턴과 제한적 대응 가능' 정도였을텐데 버그 덕분에 가방이 필요없고, 이동 재장전이 가능하며, 탄효율이 우수한데 타이탄급 적까지도 손쉽게 잡아내는 만능형 무기가 탄생해버린거지. 대형적을 쉽게 잡는 걸 좋아하지 않는 애로우 헤드 입장에서는 아마도 대형적 대상으로 힘을 못쓰는 방향으로 패치하려 하지 않을까?

이것도 어디까지나 예상이지만 아마도 한 적에게 박히는 아크의 최대 수를 제한해서 한 개체에게 한발로 일정 이상의 데미지를 줄 수 없는 방향으로 바뀌지 않을까?